[Hyatt] 파크하얏트 부산호텔 BRG 성공기 (다이아몬드 스위트어워드)

[Hyatt] 파크하얏트부산 BRG 성공기 (다이아몬드 스위트어워드)

하얏트호텔 파크하얏트부산 BRG 성공기



 오늘은 하얏트 호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하얏트 프로퍼티가 서울, 인천을 비롯해 부산에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호불호는 갈리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파크하얏트 부산이 가장 좋은 프로퍼티라는데 동의하실 겁니다. 다만 파크하얏트 부산의 넘사벽인 가격이 문제였지요. 파크하얏트 부산은 평일 비수기에도 기본룸의 가격이 30만원 초반대를 유지하는 곳입니다. 성수기에는 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기 마련이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크하얏트 부산은 Category 4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포인트 숙박시에 15,000 포인트, 포인트&캐쉬에는 7,500포인트+100달러 수준으로 숙박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포인트&캐쉬 (P&C) 숙박에는 다이아몬드 스위트 업그레이드(DSU)를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잠시 파크하얏트 부산 공홈에서 가져온 사진을 보고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파크하얏트부산호텔 객실

파크하얏트부산호텔 스윗트룸

파크하얏트부산호텔 스윗룸

파크하얏트부산호텔 스위트룸

파크하얏트부산호텔 수영장



 보기만 해도 한번쯤 숙박을 해보고 싶어지지 않나요? 파크하얏트 부산은 다른 분들이 후기를 올릴 때마다 저도 한번쯤 가보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런데 기본 룸레이트가 너무 높아서 어떻게 저렴하게 갈 수 없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러던 차에 다른 분들이 올린 하얏트 호텔의 BRG 제도를 보고 꼼꼼히 공부를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BRG란 Best Rate Guarantee의 약자로 하얏트 호텔이 가지고 있는 최저가 보장제도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하얏트 공식홈페이지보다 서드파티의 요금이 더 쌀 경우 공식홈페이지의 요금을 서드파티의 요금으로 맞춰주는 제도입니다. 하얏트 호텔의 경우 거기에 덧붙여 20%의 요금 할인을 추가로 해줍니다. 잘만 사용한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하얏트 호텔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얏트 호텔에 가시면 BRG 규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하얏트호텔 파크하얏트부산




 위의 가격은 파크하얏트 부산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스탠다드 요금입니다. 아무래도 8월 성수기라서 그런지 가격이 좀 올랐지만 제가 예약을 진행했을 때는 파크킹 (Park King) 룸이 315,000원이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파크하얏트 부산의 BRG 성공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하얏트 호텔은 BRG가 불가능한 서드파티도 있으므로 BRG가 가능한 호텔 예약 사이트 중에서 싼 가격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BRG 규정을 꼼꼼하게 읽고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몇차례의 실패를 겪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보다 싼 가격의 링크 주소와 함께 증거 자료로 PDF 파일에 Xe.com에서 현재 환율로 계산한 자료까지 함께 제출했지만 스페셜리스트들이 거절을 하더군요.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다보니 제가 확인한 가격이 사라져서 그런 일들이 벌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BRG가 거절을 당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좀 더 꼼꼼히 T&C를 읽고 더 확실한 가격을 찾아서 제시하면 됩니다. 제가 BRG를 진행 할 때에는 여러번에 걸쳐서 재시도를 하는 것이 허락되었으나 올해 상반기에 하얏트 호텔도 BRG 규정이 바뀌어서 이제는 여러번 시도하기는 힘들게 되었더라구요. 이제는 같은 날 단 한번의 BRG만 시도만 할 수 있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하얏트호텔 BRG 성공기

 

 그리고 마침내 파크하얏트 호텔 부산의 BRG 클레임에 성공하였습니다. 하얏트 호텔에 BRG를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I was able to validate your claim 문장을 이메일로 받게 되었죠. 원래 공식홈페이지의 가격 변화가 있거나 환율 변동이 심할 때 시도하려고 틈틈히 가격을 확인하고 있었는데 복불복 사이트 중 하나인 Priceline.com에서 좋은 가격을 찾아서 시도했는데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파크하얏트부산 BRG 성공기



 파크하얏트 부산은 우리나라 호텔 프로퍼티 중에서도 가격이 쎈 편에 속합니다. 그래도 BRG를 성공하니 성수기 기간인데도 불구하고 27만 7198원이라는 아름다운 가격이 나왔습니다. 지금은 선예약을 먼저 하고 BRG를 시도해야하는데 저때만 해도 선예약 없이 BRG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예약이 없었기 때문에 스탠다드룸으로 예약을 한 후 미국 GP에 전화해서 BRG 클레임 번호를 불러주고 가격 할인을 받았습니다. 다만 실제 공홈 가격보다 20프로 할인된 가격이 아니라서 미국 GP와 통화시에 물어보니 원래 priceline은 안되는 사이트인데 우리가 해준거다라고 이야기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알았다고 하고 웃으면서 넘어갔습니다.



파크하얏트부산 스위트룸



 그리고 나서 제가 한 예약이 BRG rate로 적용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얏트 다이아몬드 스위트어워드 (Diamond sweet award)도 적용시켰습니다. 원래 하얏트에서 DSU를 사용할 경우 한번에 최장 7박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만 이번에는 1박 2일 일정이므로 그냥 1박만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다이아몬드 티어 혜택으로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받고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파크하얏트 부산에 스윗어워드를 적용시키면 파크 패밀리 스위트룸을 기본으로 받게 됩니다. 파크 패밀리 스윗룸도 무려 1박에 66만원이나 하지만 다이아몬드 스윗 어워드(DSU)를 사용하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크 패밀리 스위트룸 (일명 12호라인)은 광안대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12호 라인은 요트장이 보이는 뷰입니다. 제 생각에 요트장 뷰도 괜찮습니다만 광안대교가 아무래도 더 나은게 사실입니다.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광안대교 뷰가 좋은 스위트룸이 바로 파크 이그제큐티브 마리나룸 입니다. 흔히들 5호 라인이라고 말하는 룸이죠. 파크 패밀리 스위트룸과 파크 이그제큐티브 마리나룸이 차이가 8만원이므로 이 차액을 추가적으로 지불하면 파크 이그제큐티브 마리나룸에 숙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파크하얏트 부산에 직접 전화를 하면 됩니다. 



파크하얏트부산 파크이그제큐티브마리나 스위트룸


 그래서 파크하얏트 부산에 직접 전화해서 다른 사람들이 극찬하는 5호라인으로 업그레이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바로 위에 나온 요금이 파크 이그제큐티브 마리나 코너스윗으로 최종 결정된 요금입니다. 원래는 7-90만원 정도 하는 요금인데 BRG 제도와 다이아몬드 스윗어워드를 사용하여 정말 아름다운 가격으로 머물게 되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금액은 30만원 중반이네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정말 너무 아름다운 곳이더라구요. 올 여름 휴가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 2016.07.24 10:36 신고

    아아~
    놀러가고 싶습니다.
    전 9월에나 갈 수 있을지 싶습니다.ㅋㅋ

    • 2016.07.24 14:45 신고

      9월달이 좀 더 선선하니까 더 즐겁게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저는 8월달이 너무 더워서 ㅠㅠ

  • 2016.07.24 10:58 신고

    멋진곳에 숙박하네요 항상 여기 묶는 분들의 공식사진..광안대교뷰가 아른거리네요 ㅎ
    이런거 성공하려면 정말 정보도 많이알고 영어도 잘해야될듯 ㅠㅠ
    저렴(?)한 가격에 성공하신거 축하드립니다 ㅎ

    • 2016.07.24 14:46 신고

      처음에는 정말 어려운데 조금씩 공부하는 기분으로 하다가 보면 언젠가는 되더라구요 ㅎㅎ 저도 아직 초보 수준인데 일단 시도를 해보면서 배우는게 많은 것 같아요 ㅎㅎ

  • 2016.07.24 18:34 신고

    호텔마일리지 세계는
    아직.배워야할게 많네요

    • 2016.07.24 19:01 신고

      저도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ㅠㅠ 배우면 배울수록 배울게 더 많아지는 느낌이랍니다 ㅎㅎ

  • 2016.07.25 13:28 신고

    헉 이런방법이...
    와이프랑 신혼때 여기 예약했다가
    옆 주상복합서 사생활침해로 시끄러워서 취소하고
    전통의 파라다이스로 갔었는데..
    지금보니 다시 가고싶네요 ㅠㅠ

    • 2016.07.25 15:50 신고

      사생활 침해 문제도 있었나 보네요. 부산은 전통의 파라다이스도 정말 핫플레이스죠 ㅎㅎ 사람들이 정말 많이 가더라구요 ㅎㅎ

  • 2016.07.26 00:14 신고

    Brg도 되는 예약사이트와 안 되는 예약사이트가 따로 있군요.
    이번 여름휴가가 정말 기대되시겠어요!!

    • 2016.07.26 00:30 신고

      맞아요 ㅎㅎ BRG 되는 사이트는 보통 회원가입 없이 그 금액을 볼 수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