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일본 고형카레 추천! S&B 골든카레 매운맛 5단계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일본 여행을 가면 제가 꼭 구입해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일본 고형 카레입니다. 한국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일본 현지에서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카레를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니 한번 가면 여러 팩 구매해오는 편이에요. 이번 주말엔 오사카 벤텐초에 있는 메가 돈키호테에서 구입해온 에스앤비 골든카레(S&B Golden Curry)로 맛있는 일본 카레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S&B 골든카레 매운맛 5단계


s&b golden curry


 한국에서도 아마 가장 유명한 일본 고형카레 제품인 에스앤비 골든카레 매운맛 5단계는 이번 여행에서 5개 정도 구입하였습니다. 다른 카레는 맛을 모르니 그냥 지나치려나 매운맛 6단계가 적힌 자바 카레가 눈에 띄길래 이 제품도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ㅎㅎ 


메가 돈키호테 카레


 간사이 여행에서 숙박했던 오사카 하얏트 리젠시와 가장 가까운 돈키호테는 벤텐초역에 위치한 메가 돈키호테입니다. 일반 돈키호테보다 매장 규모가 크고 취급 물품이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벤텐초역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인데 다음 간사이 여행기 때 제대로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ㅎㅎ


메가 돈키호테 카레


 메가 돈키호테 식료품 코너에서 찍어온 골든 카레 가격! 자바 카레도 찍은 줄 알았는데 이 날 지하철 막차 시간 때문에 너무 촉박하게 장을 보고 다녀서 사진을 못 찍었더라고요. 골든 카레 말고 다른 카레도 다양하게 사 오고 싶었는데 꼼꼼히 살펴볼 시간이 없었어요. 촉박한 시간에 이끌려 아는 맛으로 사왔습니다. ㅎㅎ 가격은 정말 저렴합니다. 에스앤비 골든 커리가 308엔에서 45 % 할인하여 168엔에 판매 중이더라고요. 


 벤텐초 메가 돈키호테 에스엔비 골든 카레 가격: 158 엔 (면세가)



에스앤비 골든카레 매운맛


에스앤비 골든카레 매운맛 5


 에스앤비 골든 커리에서 가장 맵다는 5단계! 한국인들 입맛에는 거의 맵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오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아비꼬 맵기로 따지면 1 단계나 되려나 모르겠어요. 1월에 구매했는데 유통기한은 2018년 5월로 찍혀있더라고요.


에스앤비 고형 카레


에스앤비 고형 카레


 일본 고형 카레는 이렇게 큐빅 조각으로 쉽게 나눌 수 있어서 원하는 만큼의 카레를 만들기도 편하고 보관이 용이한 게 특징인 것 같아요. 5~6 인분의 카레를 만들 땐 4 조각 정도면 충분합니다. 


카레 육수


 에스앤비 골든 카레로 새송이 버섯, 돼지고기를 메인으로 한 일본식 매운 카레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카레 레시피는 워낙 유명한 게 많으니 저는 오늘 포스팅에선 살짝 생략했습니다. 다만, 에스앤비 골든카레 매운맛 5단계는 저에겐 전혀 맵지 않아 돼지고기를 볶는 단계에서 고춧가루를 2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물을 넣고 돼지고기가 푹 익을 정도로 끓여주면 이렇게 매운 고추기름이 올라옵니다.


카레 만드는법


 고형 카레를 넣고 카레가 좀 묽다 싶으면 졸여주면 되고 진하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면 끝이에요. 대신 고형 카레를 넣고 나서는 한 번씩 저어주어야 냄비에 붙지 않습니다. 카레는 만들기도 쉽고 맛도 내기 쉬워서 정말 자주 만들어먹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냄비에 한번 만들면 주말 내내 먹는 것 같아요. ㅎㅎ 



골든카레


 배가 너무 고파 더 걸쭉하게 나와야하는데 대충 농도가 괜찮다 싶을때 밥에 투여해버렸습니다. ㅎㅎ 보통 돼지 앞다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날은 찌개용 삼겹살을 앞다리 가격만큼 할인하길래 400 g 사서 투여했습니다. 에스앤비 골든 카레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카레인 것 같아요.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에스앤비 매운맛 5단계 카레


 미리 채 썰어놓은 대파도 함께 토핑으로 올렸어요. 제가 좋아하는 아비꼬 스타일입니다. ㅎㅎ 마늘 후레이크는 만들기 귀찮아서 생략했어요. 이렇게 보니 밥: 고기: 대파 비율이 1:1:1 같네요. ㅎㅎ;; 카레는 거들 뿐... 


일본식 매운카레


 이번 주말은 일본 돈키호테에서 사온 고형 카레 덕분에 배부르게 집밥을 먹었습니다. ㅎㅎ 다음날 아침에도 카레를 먹었는데 농도가 훨씬 더 걸쭉해져서 더 맛있더라고요. 다음엔 자바카레 매운맛 6단계도 만들어먹어봐야겠어요. 골든 카레만큼 맛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에서 고형 카레를 구입해오실 분이라면 에스앤비 제품은 정말 추천해드려요. :)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