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마더소스 만들기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핵심 마더소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에 들어가는 마더소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더소스 하나면 불고기 라이스, 누들, 그리고 불고기 버거까지! 방송으로 확인된 음식의 비주얼이 제가 보기에도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제가 직접 방송을 보고 마더소스를 이용한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발리에 오픈한 작은 윤식당! 윤여정 오너 쉐프를 중심으로 서빙 신구, 경영 이서진, 보조 쉐프 정유미 로 출연진이 정말 화려합니다. 나영식 PD님의 신규 예능 윤식당은 발리에 작은 한식당을 열고 생기는 좌충우돌 경영 스토리가 프로그램의 컨셉입니다. 어떤 한식 메뉴를 팔까? 궁금하였는데 발리 현지에서 한국의 불고기 요리를 메인 으로 판매하는 내용이 방송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불고기 레시피로 만든 불고기 라이스의 이미지 모습입니다. 이미지만 봐도 굉장히 근사하네요! 어떻게 재현 될 지 궁금하시죠?



 윤식당 메뉴 개발을 도와줄 분은 한식 셰프로 너무나 유명한 이원일 셰프님이세요. 저도 쿡가대표, 냉부해 프로그램을 자주 보면서 이원일 셰프님의 요리와 그 레시피가 정말 궁금한 적이 많았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만드는 법을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마더소스 만들기



윤식당 불고기 누들


 불고기에 핵심이 되는 마더소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누들, 그리고 불고기 버거 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불고기 레시피 마더소스 비율


윤식당 마더소스 만드는법



1. 물, 간장, 설탕 비율 2:2:1 

(water, soy sauce, sugar ratio)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2. 마늘 1/4 (92 g), 사과 혹은 배 2/3 (200 g), 

양파 1 (200 g), 후추 1 티스푼

(garlic, apple or pear, anion, pepper ratio)


마더소스


3. 모든 재료를 섞고 믹서기로 잘 갈면 완성!

(Grind all materials with mixer)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완성 된 마더소스를 이용하여 각종 불고기 메뉴를 만드는 레시피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불고기는 슬라이스 된 소고기, 돼지고기를 사용하시면 되고 야채도 버섯, 양배추, 부추, 파 등 취향에 맞는 부재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원하는 야채를 볶아준다.  

2. 고기와 채소들이 잘 어우러지게 익혀준다. 

3. 마더소스 양념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준다. (고기, 양념 비율, 1:1) 


불고기 라이스


 후라이팬에 잘 익힌 불고기는 밥, 빵, 그리고 누들 어디에 올리냐에 따라 맛있는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버거, 불고기 누들로 변신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정말 간단한데 결과물은 좋아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수를 올리는 것도 더 맛있게 만들어 먹는 한가지 팁이더라고요.


불고기 버거



 윤식당 프로그램을 보면 발리 여행객 분들이 이 불고기 메뉴가 너무 맛있어서 다들 감탄하시더라고요. 발리에서 이런 맛있는 한식당을 만나면 저도 너무 기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윤식당 프로그램을 보고 불고기 레시피가 궁금하셨던 분들 혹은 주말 뭐 먹을지 아직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래봅니다. 저도 요리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앞으로 윤식당 레시피는 종종 포스팅 하겠습니다.


윤식당 방영 시간: 금요일 tvn 오후 09:20


 관련글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