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홍연 삼선 짬뽕, 소고기 탕수육, XO 가재교 딤섬 메뉴 추천

조선호텔 홍연 삼선 짬뽕, 소고기 탕수육, XO 가재교 딤섬 메뉴 추천

오랜만에 다녀온 조선호텔 홍연. 기존 홍연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했다는 조선 팰리스 홍연이 있지만 저는 웨스틴 조선호텔에 위치한 홍연이 훨씬 만족스럽더라고요. 프라이빗하게 식사하기도 좋고 분위기나 맛이 좀 더 제 취향입니다. 이 날은 저녁 먹으러 갔는데 배가 고픈 상태는 아니라 코스 말고 단품 메뉴 몇 가지 주문하여 먹기로 했습니다.

웨스틴 조선호텔에 위치한 홍연. 방문 당일 런치쯤 자리 있는지 물어보려고 전화했는데 다행히 입구쪽에 자리가 하나 있는데 괜찮냐고 양해를 구하시더군요.

예약 시간이 살짝 늦은 저녁쯤이라 그런지 식사 마치고 이미 가신분들이 많더군요. 빈 테이블이 꽤 보였습니다. 덕분에 안쪽 테이블 착석.

자리에 앉으면 티 먼저 내어주시고요. 오늘 먹은 메뉴판을 천천히 살펴보기로 합니다.

몇 가지 메뉴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 코스 메뉴도 있고요. 디너 코스도 있고 단품도 물론 주문 가능합니다.

이미 마음속에 메인 메뉴를 2개 정하고 와서 딤섬만 하나 더 장하기로 합니다. 이 날은 XO 가재교 당첨. XO 소스 들어가서 맛없는 요리는 거의 없다는 게 정설이죠. 3피스 나오고 가격은 36,000 원입니다.

 

홍연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삼선 짬뽕과 소고기 탕수육 스몰 사이즈 하나 주문했습니다. 짬뽕은 33,000원이고 탕수육 스몰 사이즈는 97,000원입니다. 소고기라 좀 비싼데 진짜 맛있어요.

소고기 탕수육 스몰 사이즈. 찹쌀이 섞인 피라 쫄깃하고 속은 소고기라 살살 녹는 느낌의 탕수육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의 탕수육.

찍먹파라 소스에 하나씩 찍어먹으니 역시 너무 맛있네요. 살짝 바삭하면서 쫄깃하고 달달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이 날 탕수육은 거의 저 혼자 다 먹었네요.

얼큰하고 해산물이 실하게 들어가있는 삼선 짬뽕.

이것도 홍연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데 칼칼하면서 너무 맛있습니다. 추천드려요.

xo 가재교. 가장 늦게 나왔습니다. 피는 살짝 쫄깃하고 얇은데 한 입에 먹다 보면 살짝 뭉쳐져서 물컹한 부분이 있어요. 이런 식감은 좀 호불호 있을 수 있겠네요.

XO 소스 맛보다 랍스터 향도 진하게 나고 역시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홍연 다녀왔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 이제 메리어트 티어 할인이 종료되어 20% 할인가에 먹을 순 없으니 10% 할인되는 시그니처 카드를 잘 이용해봐야겠네요. 할인 종료는 매우 아쉽지만 발길을 끊기 힘든 홍연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