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관 강남분점, 선릉역 곰탕 맛집

하동관 강남분점, 대치동 곰탕 맛집

곰탕으로 미쉐린가이드에도 오르는 등 서울에서 유명한 하동관. 코엑스에 위치한 하동관은 몇번가보았는데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분점을 처음 방문해보았습니다. 역시 곰탕을 먹으러 왔고요 하동관하면 밥을 말아서 나오는 스타일의 곰탕인데 맑은 국물이 특징인 곳입니다. 선릉역에서 포스코사거리로 가는 방향 뒷골목에 위치하고 있고요. 이 근방에 맛집이 정말 많은데 꾸준한 맛으로 늘 붐이는 곳 중 하나입니다.




수북히 쌓아올려져 있는 대파가 전 이 집의 매력인거 같아요. 원래 곰탕에 대파 많이 넣어먹는걸 좋아하는데 하동관은 맘껏 넣어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찬은 김치 하나이고 곰탕 가격은 15,000원입니다. 곰탕 고기 수육도 꽤 실하게 들어가 있고 밥이 그릇 안에 들어가있습니다.




국물이 워낙 맑아 처음에 먹으면 좀 심심한 느낌인데 소금간은 입맛에 맞게 추가해서 먹으면 되고요. 하동관 곰탕은 먹다보면 당기는 느낌인데 정말 먹을수록 맛있습니다.



대파도 듬뿍 넣어 점심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강남분점이 정말 친절하다고 느낀게 김치는 말하지 않아도 리필해주시더라고요. 주인분같이 보이는 할아버지께서 지나가다 보시더니 국물이 부족하다며 곰탕 국물도 듬뿍 주시고 가셨습니다. 점심 한끼 정말 배부르게 먹고 나왔네요. 추천드립니다.



하동관 강남분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