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플러스마일카드 - 최고의 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

SC플러스마일카드 소개

  오늘은 홀연하게 나타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계를 평정하고 있는 SC플러스마일 카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크로스마일 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및 혜택" 글에서 소개해드린것처럼 마일리지 적립용으로 크로스마일 카드를 마음 편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랬는데 최근에 SC플러스마일 카드가 적립율이 최고라고 해서 추천을 받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좋길래 그럴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플러스마일카드


SC플러스 마일카드 발급하기

  SC플러스마일 카드는 SC제일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소개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이용금액 1천원당 최대 3마일리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이용금액 1천원당 최대 3.5마일리지 적립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말 그대로 믿으시면 안되죠. 조금 뒤에 자세하게 파헤치도록 하겠습니다.


SC플러스 마일카드 연회비


SC플러스마일카드의 연회비는 비자, 마스터카드 49,000원 / 유니온페이 45,000원으로 약간 쎈 편입니다. 브랜드 등급은 비자와 마스터 카드 모두 플래티넘에 해당합니다. 생각보다 비싼 연회비지만 마일리지 적립율이 정말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카드를 신청해서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대체 얼마나 좋길래 그럴까요?


압도적인 마일리지 적립율


 저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를 사용하므로 스카이패스 적립율을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기본적립 구간인 전월실적 50만원 미만은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매우 평범한 적립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별적립 구간인 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의 경우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한때 마일리지 적립계의 최강자였던 크로스마일 카드의 경우 1,500원당 1.8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이 카드는 1,500원당 무려 3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비교가 안되죠?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율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기본적립 구간은 타 카드에 비해서 적립율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특별적립 구간에서는 1,000원당 2.5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스카이패스와 마찬가지로 아시아나도 엄청난 적립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적의 효율을 위한 카드 사용법

  SC플러스마일 카드의 최대 효율을 위한 사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플러스마일 카드의 경우 특정 업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용 금액에 대해서 적립을 해주니까 사용하기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특별 적립 구간의 혜택이 매우 좋으므로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월 50만원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월적립한도가 대한항공은 월 2천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월 2천 500 마일리지까지만 적립이 됩니다. 그 이후로는 1000원당 각각 1마일리지/1.3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즉 특별 적립을 온전하게 누릴 수 있는 사용 구간은 50만원 이상-100만원 이하입니다. 따라서 플러스 마일카드는 월 100만원까지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계의 신흥강자

  제가 생각 했을 때 SC플러스마일 카드는 크로스마일 카드가 단종된 이후로 나온 카드 중에서 가장 좋은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요새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공부를 안하고 있어서 몰랐는데 바로 갈아탈 생각으로 발급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다른 분들도 이 카드를 꼭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