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SJ5000X elite 액션캠 개봉기 (짭프로)

 안녕하세요. 간사이 여행을 앞두고 일명 짭프로라고 불리는 액션캠 SJ5000X elite 를 구입하였습니다. 여행 시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담아 내기엔 용량과 배터리 문제도 있을 것 같았어요. 여태껏 핸드폰 어플로 3초 정도 되는 동영상만 남겨왔었는데 여행을 다녀온 뒤 동영상을 보니 3초는 역시나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는 것 같았어요. 이번 여행을 고작 일주일 남겨두고 정말 급하게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SJCam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SJ5000X elite 짭프로 개봉기


SJ5000X elite 본품


 구입은 알리 익스프레스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할까 고민하다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서 구입하기로 하였어요. 만리장성이라는 몰에서 구입하였는데 가격도 저렴했고 이곳에서 구입하신 분들의 평가로 좋더라고요. 여행 전 빨리 받아 테스트를 해보아야 해서 항공 운송 (9,000 원 추가)을 통해 받았습니다.


SJ5000X elite: 104,000 원 (네이버 페이, 만리장성 몰)

항공운송비: 9,000 원


SJ5000X elite 본품


 본품 이외에 추가로 구매한 추가 배터리 3개와 셀카봉 대신 가볍게 사용하려고 구매한 고급 부력봉도 함께 도착하였어요. 악세사리도 할인가에 판매중이기 때문에 본품을 살 때 함께 사두면 좋은 것 같습니다. 충전기는 본품에 포함되지 않아 따로 구매하셔야 하고 배터리는 1개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력봉 고급형: 4,590 원 

듀얼 충전기: 2,320 원

배터기 3개: 7,380 원



SJ5000X elite 본품


SJ5000X elite 본품


 저는 SJ5000X elite 제품을 액션캠 입문용으로 구입하였는데 손떨림 방지 기능이나 4K 24fps까지 지원 되더라고요. 화각도 설정할 수 있고 슬로우 모션 촬영 등 10 만원 초반대 액션캠인데도 제가 다 활용하기 힘든 기능들이 들어있어 이 제품만 해도 여행 시 가지고 놀기 충분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구매 전 SJ5000X elite 로 촬영한 동영상을 보니 싼 맛에 쓰기엔 그 퀄리티가 굉장히 높더라고요.


SJ5000X elite 본품


SJ5000X elite 악세사리


 본품 상자를 개봉하니 액션캠과 부속 악세사리들이 우두두 쏟아져 나옵니다. 고프로는 본품 가격도 4~50 만원대로 비싼 편이고 악세사리도 따로 구입하여야 되더라고요. 면세로 구입을 고려해도 20 만원 후반대로 형성되는 것 같았어요. SJ5000X elite 제품의 경우 저렴한 가격대와 더불어 다양한 액션캠 악세사리를 함께 제공하는 점이 장점입니다. 저처럼 셀카봉에 매달아 쓰는 정도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악세사리로도 충분합니다.


SJ5000X elite 짭프로


SJ5000X elite


 방수케이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액션캠 본체는 화이트로 구입하였는데 깔끔하고 예뻐서 잘 선택한 것 같아요. 방수케이스랑도 잘 어울리고요. 이번 4박 5일 여행 중 2일이나 비가 와서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방수케이스가 굉장히 든든했었습니다.


SJ5000X elite


SJ5000X elite


 방수케이스를 벗겨내니 이리도 귀여운 액션캠 본체가 드러납니다. ㅎㅎ 적당한 크기의 LCD로 동영상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서 좋고 포켓 사이즈여서 여행 시 들고 다니기도 굉장히 편했습니다. 여행 시 촬영 해상도는 1080P 60fps로 설정하였는데 micro SD 64 GB 기준 7시간 정도 촬영 가능했습니다. LCD 화면에 남은 촬영 시간을 보여주니 동영상 길이 조절에도 유용하였고요. 


액션캠 배터리


듀얼충전기


 본품을 구입하면서 함께 산 듀얼 충전기와 추가 배터리 3개입니다. 제가 여행을 다니며 사용해본 결과 적어도 배터리 2개 정도는 여유분으로 가지고 다니시는 게 좋겠더라고요. 동영상을 찍다 배터리가 다 소모되어 꺼지는 경우엔 자동으로 저장이 안 됩니다. 미리 바꾸어 껴놓는 게 좋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는 정말 필수더라고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배터리는 한번 정도 갈았는데 하루에 동영상을 2시간까지 찍으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2개는 더 들고 다니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부력봉


 고급 부력봉도 악세사리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보통 물놀이를 갈 경우에 미니캠을 연결해서 쓴다고 되어있는데 저는 평상시에도 부력봉에 연결해서 들고 다녔어요. 가벼워서 좋더라고요. ㅎㅎ



 사은품인 것 같은데.. 저는 배터리를 담고 다니는 용도로 썼습니다. 나름 방수 파우치라고는 하는데... ㅎㅎ 사은품은 액션캠 구매 시 2개 증정하신다고 적어놓았는데 아직도 무엇이 사은품으로 왔는지도 모르겠어요. 사은품은 아무 기대 안 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라 사슴공원에서 SJ5000X elite로 촬영한 정말 짧은 테스트 동영상입니다. 화질은 720으로 설정해서 보시면 됩니다. 이번 여행에서 정말 액션캠이 필요한 순간이 많았어요. 여행을 다녀와서 보니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7년 간사이 여행 포스팅에서는 좀 더 긴 동영상을 많이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흐뭇!)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