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수수료 기본면제 두드림통장 (입출금통장)

[SC제일은행] 수수료 기본면제 두드림통장 (입출금통장)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위해 SC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과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SC제일은행의 대표적인 수수료 면제 입출금 통장인 두드림 통장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SC제일은행에서 신규로 통장을 개설하려면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가지고 직장이나 자택 근처 은행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저번에 설명드린대로 자택이나 직장이 양천구인 경우에는 양천구에서만 입출금 통장을 신규로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구글 애드센스를 위한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 및 외화통장 개설하기



 첫번째로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의 장점은 입출금 통장임에도 금리가 높다는 점 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출금 통장의 금리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인데 두드림통장의 경우 입금 후 31일부터 연 0.6%의 금리를 보장합니다. 다만 선입선출법을 적용하기 때문에 먼저 입금한 금액부터 먼저 출금되게 됩니다. 따라서 자주 입출금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금리의 효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선입선출법이라는 말이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율 적용방법에 대한 내용을 그림으로 살펴보면 간단합니다. 500만원을 입금했을 시에 입금일로부터 30일까지는 0.01%의 금리를 적용받게 되다가 31일부터는 0.6%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다만 그 전에 100만원을 사용하고 100만원을 다시 채워넣는다고 하더라도 500만원에서 100만원이 빠지고 새롭게 100만원이 들어갔기 때문에 31일부터는 400만원만 0.6%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따라서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용도의 통장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비상금 통장으로 집어 넣으면 괜찮을 것 같네요. (원래 비상금 통장은 CMA 통장을 자주 이용하기도 합니다.)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수료 면제입니다. 전국 모든 은행 ATM에서 출금시 수수료가 전액 면제됩니다. 또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에 대한 수수료도 전액 면제입니다. 게다가 실적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C제일은행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은행 지점 부족을 이러한 수수료 면제 혜택으로 커버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두드림통장보다 더 좋은 통장이 많이 존재합니다만,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 2016년 7월 1일부터 두드림 통장의 이율이 0.6%에서 0.4%로 변경됩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