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손목받침대, 보호 패드, 엘레컴 dimp gel 후기

마우스 손목받침대, 보호 패드, 엘레컴 dimp gel 후기

지난번 티몬, 차이 결제 이벤트로 구입한 엘레컴 dimp gel 마우스 손목받침대가 도착했습니다. 보통 마우스 손목 보호 패드는 1~2만원대 제품을 많이 구입하던데요. 이 제품은 최저가 2만 7천원~3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본 제품이고 exgel 소재라고 해서 의료 분야에 사용하는 초 유연성 소재로 되어있는게 특징이더라고요. 변색이나 벗겨짐이 덜해 오래 쓴다고 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너무 저가 제품은 자주 바꿔야하더라고요.


엘레컴 dimp gel


마우스 손목받침대


일본 제품은 이렇게 소재를 만져볼 수 있게 포장되어 있는게 특징인거 같네요. 오프라인 구입때 질감을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야 온라인 구입했으니 그냥 뜯어봅니다. elecom dimp gel 손목 보호받침대 가격은 티몬에서 7천원 할인하여 23,810원입니다. 엘레컴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 이보다 더 비싼 39,500원이더라고요.





dimp gel 제품을 뜯어보았더니 뒷면은 매끈하고 흡착성 있는 소재로 되어 있더라고요. 마우스를 움직여도 패드가 잘 고정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우스 손목 보호 패드


상단면의 합성피혁 소재로 질감이 매우 부들부들합니다. 말랑말랑한 느낌인데 꾹 눌러도 금새 복원되더라고요. 때가 타도 알콜이나 물로 살짝 닦아주면 잘 지워지는게 특징인 제품입니다. 책상과 손바닥 아랫부분이 바로 맞닿으면 아무래도 굳은살이 생기는데 부드러운 손목 보호받침대를 사용하면 굳은살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마우스 패드도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요즘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손목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손목만 아프면 그나마 다행인데 손목을 타고 어깨, 목까지 통증이 올라오니 너무 힘들었습니다. 손목 보호대는 답답해서 오래 하고 있질 못하겠고 이참에 손목 받침대를 하나 사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품 리뷰도 할 겸 받침대 없을 때 얼마나 꺾이는지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역시 아래 받쳐주는 패드가 없으니 거의 7~80도까지 손목이 꺾여있는 모습이네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마우스 g302 입니다.


elecom dimp gel review


엘레컴 dimp gel 손목 받침대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비슷한 각도에서 촬영하였는데 확실히 손목이 덜 꺽이는 느낌이었네요. 패드 느낌은 부드럽고요. 사진을 보니 보통 이 위치에 많이 놓고 이용하더라고요. 이 위치보다는 팔 중앙에 놓으면 좀 더 편한데 그럼 다시 손목이 꺽여보이고.. 좀 더 다양한 위치에서 써봐야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면 여유있는 사이즈로 잘 받쳐주는 모습입니다. 가로넓이가 110cm이고 세로는 73cm, 높이 22cm 제품입니다.


elecom dimp gel


엘레컴 dimp gel 손목 받침대를 이용해보니 마우스로 정교한 작업을 할땐 다소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위치를 옮길때마다 함께 옮겨줘야하는 점도 불편한 것 같네요. 이 밖에는 재질, 편안함 등은 만족스럽습니다. 마우스 손목 받침대, 손목 보호 패드 찾는분들께 도움이 되는 리뷰였음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