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아이 납부자번호 쉽게 찾는 방법, 관리비 조회, 납부

아파트 아이 납부자번호 쉽게 찾는 방법, 관리비 조회, 납부

아파트 아이라는 앱을 통해 쉽게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또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앱을 실행시키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시 꼭 필요한 게 아파트 납부자 번호더라고요. 납부자 번호는 관리실에 물어보면 되기도 하는데 관리실에서도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아파트 아이 납부자 번호를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아파트 아이 가입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를 알려면 가장 먼저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를 보면 됩니다. 관리비 고지서에 보통 아파트 코드가 적혀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가 만약 103동 1004호라면 1004+아파트 코드 5자리+0+103 이런 식으로 조합이 됩니다. 아파트 코드를 모르는 경우라면 좀 더 쉽게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파트 아이 납부자번호 쉽게 찾는 방법

이 방법은 삼성 카드가 없더라도 가능하고 홈페이지 가입 없이도 아파트 납부자 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 검색메뉴에 아파트 관리비라고 검색합니다. 그다음 페이지에서 메뉴 바로 가기에 있는 아파트관리비 글자를 클릭해줍니다. 


아파트관리비를 누르게 되면 다음 화면에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서비스 신청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로그인 없이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 메뉴가 나오는데요. 본인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인증절차를 마치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이 편해서 휴대폰으로 인증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1회 등록이후 인증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인인증 절차가 끝나면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서비스 정보입력란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정보인 납부자번호는 아파트 주소 조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검색을 클릭합니다.



아파트 전자납부번호

아파트 주소선택하는 팝업창이 뜨면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주소를 동, 호수까지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하단에 해당 주소의 납부자번호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아파트아이 납부자번호


여기까지 아파트 전자납부번호, 납부자번호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납부자번호는 메모해두었다가 아파트아이에서 회원가입 절차때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끝납니다. 아파트아이 어플을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도 할 수 있고 수도, 전기료가 얼마나 나왔는지 체크해볼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SSG페이를 이용하여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는 팁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