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힐튼 씨호크 호텔 BRG 성공기

일본 후쿠오카 힐튼 씨호크 호텔 BRG 성공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힐튼 호텔 BRG 성공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BRG란 Best Rate Guarantee의 약자로 각 호텔마다 가지고 있는 최저가 보장제도를 말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각 호텔에서 자신이 제시한 가격이 가장 싸다는 것을 보증하기 위한 제도로서 고객들의 공식홈페이지 사용을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만약 이 BRG 클레임이 성공한다면 고객에게 그만큼의 보상을 해주게 됩니다.




 오늘 제가 시도한 힐튼 호텔의 경우 고객이 찾은 최저가에서 50달러를 추가로 더 할인해줍니다. 이 제도를 잘만 이용하신다면 다른 사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힐튼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텔의 BRG T&C 규정을 꼼꼼하게 읽어서 서로 서로 윈윈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되는 것을 되게 해달라고 하시면 안되요 :)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제 성공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방문하고자 하는 곳은 일본 후쿠오카 씨호크 힐튼 호텔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환불 가능한 요금으로 예약을 하다보니 기본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일단 힐튼 씨호크 호텔의 경우 더블룸이 스탠다드 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6000엔이 최저가로 나와 있었습니다. 서드파티에서 이제 저 가격보다 싼 요금을 찾아서 BRG를 신청하면 됩니다.







 일단 가장 기본이 되는 카약에서 한 사이트 한 사이트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부킹닷컴에서 공식홈페이지 가격보다 약 1.7프로 정도 더 싼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현재 엔화 환율로 15725엔이라고 적혀 있어서 이 부분을 증거 자료로 제시하기 위해 미리 캡쳐를 해놓고 BRG 클레임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래는 힐튼은 BRG가 좀 까다로운 편이어서 2프로 이상 차이가 나야 BRG 성공하기가 쉽습니다. 아무튼 공식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BRG 신청 규정을 꼼꼼히 읽고 가능성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보냈습니다. 보내고 하루 정도 지나니 다음날 답변 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힐튼에서 보낸 메일을 읽으면서 럭키!를 외쳤습니다. 왜냐하면 힐튼 스페셜리스트가 제가 보낸 금액보다 훨씬 더 싼 13000엔 요금을 찾았더라구요. 이 메일을 받고 부킹닷컴에 가서 확인해봤는데 제 눈에는 13000엔 요금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마 국가별로 설정이 달랐거나 그쪽에만 보이는 가격이 있었나 봅니다. 아무튼 최저가인 13000엔에서 추가로 50달러만큼의 보상을 더 받았습니다. 그래서 최종 가격은 힐튼 호텔 1박에 6878엔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세금 포함 최종 요금은 저렇게 나왔습니다. 세금이 붙어서 8319엔이 되었지만 원래 가격이 16000엔이었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16000엔에도 세금이 붙으니까 원래 가격의 절반보다 더 싼 금액에 힐튼 호텔에서 1박을 하게 되었네요. 이래서 예전에도 말했지만 사람은 아는 만큼 혜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BRG 클레임이 너무 문제가 되어서 호텔에서 BRG 정책을 바꾸고 있는게 최근 추세입니다. 저는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로서의 권리도 누리고 호텔도 숙박객이 늘어서 윈윈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