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완차이 맛집, 캄스로스트구스(Kam's Roast Goose) 거위구이덮밥

홍콩 완차이 맛집, Kam's Roast Goose 캄스로스트구스 거위구이덮밥

그랜드 하얏트 홍콩 호텔을 빠져나와 완차이 역으로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첫날 일정은 가까운 완차이 탐방을 하기로 했는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캄스로스트구스(Kam's Roast Goose) 라는 홍콩 완차이 맛집을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이곳은 거위구이 덮밥으로 유명한 집인데 2014년 오픈하자마자 미슐랭 원스타를 얻어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그랜드 하얏트를 빠져나와 큰길로 나옵니다. 빽빽하게 밀집된 빌딩과 2층 버스,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곳이 홍콩임을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홍콩에서 광둥식 거위구이로 유명한 집은 얏록, 융키, 그리고 캄스로스트구스 이렇게 세 곳 정도 알아보았는데요. 동선과 가장 가까운 캄스로스트구스로 가보기로 하였네요.





개업한 이래로 쭉 미슐랭 원스타를 획득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이곳! 2017년에 방문하였지만 2018년에도 어김없이 미슐랭 원스타를 획득했다고하더군요. 평소에는 줄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 오후 5시쯤 방문하였더니 생각보단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는 엄청난 비주얼의 거위, 돼지 구이가 꼬챙이고 꽂혀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런 요리는 사실 익숙하지 않은데 홍콩 가기 전 바베큐식으로 요리된 거위와 덮밥의 비주얼이 정말 꼭 먹어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만들더군요. 다녀오신 분들의 만족도가 높아 보여서 리스트에 바로 넣어둔 곳이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30석 정도인 것 같고 매우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벽면에는 이렇게 미슐랭 원스타를 인증하는 액자가 걸려있네요. 캄스로스트구이 메뉴판입니다. 들어가니 알아서 영문 메뉴판을 주시더군요. 아랫부분만 찍었는데 위쪽에도 바베큐 사이즈별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더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Roast suckling pig는 어린돼지바베큐인데 매우 인기메뉴더군요. 주문했는데 다 팔렸다고 하셨어요. roast goose, roast duck, roast pork, roast suckling pig, 구운 거위, 오리, 돼지, 어린돼지 요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bbq pork, plane chicken, soy sauce chicken 이렇게는 돼지 바베큐, 스팀에 찐 닭요리, 간장 소스에 절인 닭 요리입니다. 고기를 선택하시고 밥이나 누들 중 선택해서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 돼지 구이는 다 팔렸대서 roast pork로 주문하였네요. 다른 메뉴는 거위로 주문했는데 소스가 다르게 나오더군요. 밥에도 뭔가 촉촉하게 소스가 뿌려져 있는데 살짝 달콤한 짭조름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초이삼 같아 보이는 채소도 하나 올려져 나옵니다.




로스트포크 메뉴가 독특했던 것은 저 껍질 부분! 뭔가 짭조름하면서 바삭하고 정말 처음 먹어보는 맛이고 식감이었습니다. 사실 냄새에 좀 민감해서 홍콩 여행 시 먹는 것에 트러블이 있는 편인데 이건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보단 밥에 뿌려진 소스가 좀 달아서 먹다 보면 끝으로 갈수록 물리는 느낌은 있었는데 이건 정말 개인적인 성향이라 다른 분들은 맛있게 드실 것 같네요. 





두번째 주문한 요리는 밥에 거위가 올려져 나왔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오리를 먹을까? 고민하다 그래도 이곳이 로스트구스로 유명한 곳인만큼 거위로 선택하였습니다. 비주얼이 정말 예술이지요.



냄새는 거의 안났고 오리와는 다른 거위고기의 맛이 뭔지 딱 알겠더군요. 이 요리도 껍질이 굉장히 바삭바삭해서 맛있었습니다. 다만 먹다보면 좀 느끼할 수 있어서 다른 사이드 메뉴를 주문했다면 더 좋았을뻔 했네요.



굉장히 괜찮은 구성으로 돼지구이덮밥과 거위구이덮밥을 먹고 96홍딸 지불하고 나왔습니다. 미슐랭 원스타인데 지난번 방문한 팀호완 못지않게 정말 저렴하게 먹고 나왔단 생각이 드네요. 홍콩에서 뭔가 밥과 맛있는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식당 내부도 깔끔해서 분위기도 만족스러웠네요. 추천 방문시간대는 오후 3시 - 오후 5시 반 사이 입니다.



상호명: 캄스로스트구스(Kam's Roast Goose)

오픈 시간: 11:30 ~ 21:30

전화번호: +852 2520 1110

위치: 홍콩 Wan Chai, Hennessy Rd, 226號地下 Po Wah Commercial Centr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