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 굽네치킨 볼케이노 순살, 돼지찜갈비구이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 굽네치킨 볼케이노 순살치킨, 돼지찜갈비구이

 이번에 구입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인 라헨느 디지털 패밀리 제품으로 굽네치킨 볼케이노 순살치킨과 돼지찜갈비구이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진짜 간단한데 만족도는 매우매우 높더군요. 익히는 온도랑 시간만 체크하고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었는데도 맛이 정말 기가막혔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요즘 왜 이렇게 인기 높은지 이유를 제대로 알겠더군요. 소, 돼지, 닭! 어떤 재료로 해도 바베큐맛 제대로 내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야채도 정말 맛있습니다. 그럼 제가 만든 두가지의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제가 사용한 에어프라이어는 7리터 대용량 제품입니다. 소음도 적고 현재까진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요리 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어서 요리과정 사진이 부족하지만 정말 간단하니 재료만 이해하시면 누구나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집에 허브솔트, 다진 마늘, 간장, 후추 이정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특수재료로는 시판 갈비양념과 굽네몰에서 산 볼케이노 소스 정도네요.



1. 에어프라이어로 돼지찜갈비구이: 200도씨, 양면 15분

재료: 돼지찜갈비용 고기 1kg, 시판 돼지갈비양념 (없다면 간장, 후추, 설탕, 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 후추, 마늘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에어프라이어 요리 돼지갈비


 원래 등갈비구이를 하고 싶었는데 돼지찜갈비가 훨씬 저렴하고 고기도 많이 붙어 있어서 마트에서 2kg 샀습니다. 1kg는 김치돼지갈비찜을 해먹고 남은 1kg로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돼지찜갈비용 고기를 물에 30분 정도 담궈 핏물을 제거한 뒤 시판용 갈비찜 양념 두스푼, 마늘 두스푼, 후추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1~2시간 재우면 양념이 잘 스며들어 훨씬 좋더군요. 재운 고기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양면을 구워내면 끝! 함께 곁들일 마늘은 반으로 잘라 2번째 구울때 넣어주니 딱 알맞게 익었습니다. 뼈 뜯는 맛이 정말 일품인 돼지찜갈비구이네요. 마늘과 함께 곁들여먹으니 느끼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2. 닭다리살을 이용한 굽네치킨 볼케이노 순살 만들기: 180도씨, 양면 10분

재료: 목우촌 닭다리살 500g, 허브솔트, 후추, 마늘, 파슬리 가루 (없어도 무방), 페퍼론치노 5개 (없어도 무방), 미림




 목우촌 닭다리살 500g을 물에 씻어 살에 붙어있는 핏덩이를 제거해줍니다. 미림 한스푼 정도 넣고 허브솔트를 앞면 뒷면 골고루 뿌려줍니다. 추가로 후추와 마늘 크게 한스푼을 넣고 파슬리와 페퍼론치노도 부셔서 넣어주었습니다. 허브솔트를 꽤 많이 뿌려서 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구워지면서 기름과 함께 소금기도 많이 빠져나가는 것 같더군요.




 닭다리살 밑에 기름한지를 깔고 양파 시즈닝한 닭다리살순으로 올려준 뒤 180도씨에서 10분간 구워주면 됩니다.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 한지는 거두어주고 2~3분씩 한번 더 닭다리살을 구워주었습니다. 순식간에 굽네치킨 소금구이가 완성되었네요. 진짜 맛도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닭껍질은 바삭하고 다리살이라 진짜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에어 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치킨


 반은 소금구이로 반은 볼케이노 소스에 버무려 먹기로 했습니다. 볼케이노 소스는 굽네몰에서 구입했습니다. 소스까지 바르니 비주얼이 더 똑같지 않나요? 제가 굽네치킨을 좋아하는데 매번 볼케이노 순살 밖에 안먹습니다. 떡볶이까지 추가하면 2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오늘 요리한 목우촌 닭다리살 500g은 6000원 주고 구입했거든요. 진짜 우리나라 치킨집 업체들 반성해야합니다.





 구운 양파랑도 함께 먹으니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소금구이도 맛있고 볼케이노 양념도 진짜 맛있더군요. 대충 감으로 만든건데 너무 유사한 느낌이나 제대로 만드시는 분들은 더 엄청난 퀄리티가 나올 것 같습니다. 이정도로만 해도 진짜 만족스러운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나온다!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네요. 참고로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할 땐 1~2분 시간을 추가는 절대 하지마시길 추천드립니다. 워낙 온도가 높다보니 1분만 더 구워도 재료가 탈 수 있거든요.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처음이라 시간에 대한 감이 잘 안오시는 분들은 중간중간 꺼내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