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키티 게임하는 방법 - 이더리움 고양이 키우기

이더리움 고양이 키우기 게임 - 크립토키티

오늘은 이더리움의 킬러앱으로 날뛰고 있는 고양이 키우기 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이 게임은 이더리움의 탈중앙화어플리케이션으로 나왔습니다. 그냥 쉽게 생각하면 이더리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게임인데요. 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재미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블록체인 상에 영원히 존재하는 이더리움 고양이를 키우러 가볼까요?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


크립토키티 게임


이곳이 바로 크립토키티의 메인화면입니다. 크립토키티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보이네요. 크립토키티는 일종의 다마고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양이를 구입해서 그 고양이를 가지고 다른 고양이와 교배를 시켜서 자식을 낳고 그렇게 고양이를 불려나가면서 판매를 하거나 교배 시장에 내놓거나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려면 시작화면에서 Start Meow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고양이 키우기


메타마스크로 크립토키티 가입하기

참고로 이 게임을 하려면 메타마스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더리움 플랫폼을 사용한다는 특징답게 고양이를 구입하거나 교배시키거나 할 때마다 이더리움과 가스비를 필요로하게 됩니다. 이런 모든 과정이 본인의 메타마스크와 연동이 됩니다. 따라서 메타마스크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설치를 하시고 로그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크립토키티 가입하기


메타마스크가 설치도 되어 있고 로그인도 되어 있다면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의 메타마스크 주소를 읽어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와 닉네임을 입력하고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메타마스크에 등록하는 화면이 뜹니다. 이런 과정에도 전부 가스비가 소요됩니다. 승인을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크립토키티 게임방법


드디어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고양이는 한마리도 없습니다. 고양이를 구입(냥줍)하려면 마켓플레이스나 See more Kitties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한자리수 세대 중에서 가장 싼 고양이로 일단 골라봤습니다. 실제 구입시에는 이더리움이 필요합니다. 저는소량의 이더로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크립토키티 고양이구입


고양이를 구입하고 Acitivity 항목을 보고 있으면 구입이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전송이 느린 이유는 바로 이 크립토키티 때문입니다. 이더리움 전체 네트워크의 일정 부분을 이 크립토키티가 잡아먹고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 전송 수수료도 평소보다 훨씬 늘어난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더리움 킬러앱이 진짜로 이더리움을 킬하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태에 빠져있습니다.


크립토키티 고양이


구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Gen 7(7세대)와 교배 속도 Snappy를 선택하였습니다. 적당히 교배도 빠르고 한자리수 세대수여서 처음 시작하기에 알맞은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고양이들이 예쁘지는 않은데 세대가 흐를수록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고양이들이 태어나는 것 같아서 재미있습니다. 다들 즐거운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