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역사박물관 탐방기 2탄

오사카 역사 박물관 관람 (1편)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사카 역사박물관에 대해 조금 더 소개해드리도록 . 고대 나니와노미야를 만나볼 수 있었던 10층 전시실을 떠나 9층 전시실로 내려왔습니다. 역사박물관 9층 전시실에선 중세, 근세 시대의 오사카에 대해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10층 고대 오사카부터 아래 층으로 내려갈수록 근대 오사카로 이어지는 구성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의 도시라 불렸던 중세 시대의 오사카의 생활 모습을 축소된 모형으로 전시해 놓은 것이 특징이었어요. 생활 모습을 정말 디테일하게 꾸며놓아 활기 넘치는 나니와 시대 오사카인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8층 전시실은 나니노와 고고학 연구실을 컨셉으로 한 유물, 유적 탐사 체험관이 있습니다. 흙으로 된 공간에 흩어진 유물 묻어 놓아 발굴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발굴 된 조각을 맞추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8층 전시실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7층 에서는 근대 시대의 오사카의 거리가 펼쳐집니다.





 8층에서도 7층 전시실을 내려다 볼 수 있게 해놓았더라고요. 활기찬 시장과 오사카 거리의 모습! 마치 영화 셋트장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정말 디테일하게 잘 재현해놓았더라고요.





 이미 다이쇼말기 부터 번화가였던 오사카 대표 번화가인 신사이바시, 도톤보리의 거리 분위기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역사 박물관은 사실 크게 기대하고 방문한 곳이 아닌데 기대 이상으로 즐겁게 관람하였습니다. 오사카성을 관람하시는 분들이랑 꼭 역사박물관도 들려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오사카 역사박물관 주소 〒540-0008 오사카시 츄오구 오테마에 4-1-32 

정기휴일: 화요일(휴일인 경우 수요일),연말연시(12/28~1/4) 

이용 시간: 오전 9:30~17:00 (입장은 16:30까지) 

전화번호: 06-6946-5728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