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메다에서 오카사성 가는법

오사카 여행 2일차: 우메다역 미도스지선 타고 오사카성 탐방

 

 오사카 힐튼에서 배불리 조식을 먹고 본격적으로 오사카 탐방을 나서기로 했습니다. 2일차 첫 일정은 오사카성 탐방이었습니다. 주유패스를 개시하는 첫날이기도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선 우메다에서 오사카성으로 지하철을 타고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사카성 가는법


 우메다에서 오사카성으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JR선을 이용하면 JR 오사카역에서 오사카조코엔 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달랐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이지요. 두번째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메다역에서 미도스지선을 타고 혼마치역에서 주오선으로 갈아타고 다니마치욘초메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아쉽게도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저는 JR선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우메다역에서 미도스지선을 탑승했습니다. 미도스지선은 빨간색입니다. 오사카에서 가장 붐비는 지하철 라인 중 하나인 것 같아요.



 1번 승강장에서 텐노지 방면으로 가는 지하철을 타면 됩니다.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는 상당히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타는 빨간색 미도스지선이 보입니다. 우메다역은 M16번이고 혼마치역은 M18번 입니다. 지하철 노선마다 영어 약자가 있고 역마다 숫자가 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우리가 갈 다니마치욘초메역은 녹색 주오선 혹은 추오선 C18번입니다. 



 혼마치역에 내려서 주오선으로 갈아타면 됩니다. 안내도가 잘 되어 있어서 찾기 쉬우실 겁니다.



 이렇게 내려서 안내도를 따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위에서도 안내도를 따라 쭉 따라가면 됩니다.



 주오선에 도착하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다시 내려가라는 표지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갈림길이 나옵니다. 선택의 시간입니다. 우리는 사카이스지혼마치, 타니마치욘초메 쪽으로 가야 합니다. 오른쪽에 나가타역 또는 종점인 갓텐-나라-토미가오카행이라고 적힌 곳으로 가면 됩니다.



 정 모르겠으면 이렇게 승강장에서 어느쪽으로 가는지 보면 됩니다. 알기 쉽게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혼마치 C16에서 타니마치욘초메 C18로 가야하는데 이 방향이 맞더라고요.



 주오선이 도착했습니다. 갓텐-나라-토미가오카행이라고 적혀 있네요.



 마침내 타니마치욘초메역에 도착했습니다.



 오사카성과 오사카역사박물관은 9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타니마치욘초메역 근처 지도입니다. 제일 먼저 3번 오사카 역사박물관에 들렸다가 1번 오사카성 천수각과 오사카성 공원을 탐방할 예정입니다. 지하철에서 나오니 정말 찌는 듯한 오사카의 더위가 느껴졌습니다. 오늘 하루 일정이 순탄할까요? 여름철 오사카성을 탐방하시는 분들은 물과 휴대용 선풍기 등 대비를 잘 하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은 에어컨이 빵빵한 오사카 역사박물관을 먼저 관람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