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진해 군항제 벚꽃 개화 시기 (The 55th Jinhae Gunhangje)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니 벚꽃 축제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주말에 어디 꽃놀이를 가볼까? 검색해보았더니 3월 31일 드디어 진해 군항제가 개막하더라고요. 이미 벚꽃 축제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겠지만, 혹시나 벚꽃 축제를 떠나기 전 진해의 벚꽃 개화 시기 및 개화정보가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일본 벚꽃 개화 시기는 다이어그램으로 제공하지만 진해 군항제 벚꽃 개화정보는 매일 진해 현재 벚꽃 개화 상태를 찍은 사진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진해 개화 정보


 진해 군항제 벚꽃 명소별로 개화율 사진을 볼 수 있으니 진해 벚꽃 놀이를 떠나시는 분들에겐 매우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3월 30일 기준으로 진해 벚꽃 명소 중 하나인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이미 벚꽃 개화율이 50%나 되더라고요. 이번 주말은 비가 예고되어 조금 불안하지만 다음 주 주말 정도면 만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진해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진해 벚꽃 개화 정보는 꼭 점검하고 떠나시길 바랍니다.


진해 벚꽃 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Jinhae Gunhangje site click)


진해 벚꽃 명소


 앞에 소개해드린 진해 여좌천 로맨스로망스 다리는 2002년 MBC 드라마 로망스에서 두 남녀 주인공이 진해 군항제에 놀러 와 처음 만나게 되는 장면에서 소개되었습니다. 드라마가 워낙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로 로망스 다리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후광이 아니더라도 이곳은 CNN 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50곳 중 17위에 자리매김랭크 될 정도로 인정받는 한국에서 아름다운 길로 유명합니다.



진해군항제 행사배치도


 진해 군항제가 창원에서 3~4월에 개최되는 가장 큰 축제이기 때문에 벚꽃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월 10일까지는 여좌천 로망스 다리 일대에서 별빛축제가 개최될 예정이고 4월 7일엔 이충무공 승전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진해의 군악 의장 페스티벌이 전 가장 보고 싶은 행사 중 하나입니다. 4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데 상세한 시간 정보는 진해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 (클릭)


진해군항제 교통운영안내


진해 군항제 셔틀버스


 진해 군항제는 아무래도 규모가 큰 행사여서 축제 기간 창원 시내 일대가 마비될 정도로 엄청난 인파가 몰리더라고요. 축제 기간엔 창원시 일대를 코스별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자가용을 타고 오시는 분들도 원하는 경유지에 맞는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셔틀을 이용하면 좀 더 쾌적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