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쓰루패스 노선정보 및 관광지 할인혜택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간사이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가 아마 교통패스 구입인 것 같습니다. 작년 여름 오사카 여행에서는 오사카 시내 중심 관광 위주의 입문자 코스! 오사카 초급 코스!! 위주로 관광하였기 때문에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을 구입였어요. 이번 1월 간사이 4박 5일 여행에서 오사카, 교토, 나라 이렇게 총 3 지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여행 컨셉과 그에 따른 노선을 확인하신 뒤 알맞은 교통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일본 간사이 지역 여행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총정리



 오사카 교통패스 중에서도 간사이 쓰루패스는 무한 환승 가능한 이점으로 가장 편리하지만 가격 높아서 멀리 가지 않으면 가성비가 좋지 않다! 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한국에서 택배로 일본 교통패스권을 받으면서도 할인가에 구입 가능합니다. 구입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는 간사이 쓰루패스 구입 관련 글을 참고해주세요.






 간사이의 전철, 지하철, 버스는 간사이 쓰루패스 1장이면 거의 대부분 해결! 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만, JR은 제외입니다. ㅎㅎ 간사이 지역 자유여행시 교토, 나라 이외에도 고베, 히메지성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도 많이들 이용하시더라고요. 



간사이 지역 교통정보



 오사카 외 나라, 고베, 교토 등을 방문하실 예정이면 간사이 쓰루패스 이외에도 한큐, 한신 패스, 그리고 킨테츠 레일 패스 실속권 등의 간사이 지역 교통패스가 있습니다. 일정에 맞게 교통패스 가격을 고려해봤을 때 간사이 쓰루패스보다 금액 차이가 많이나면 하나씩 따로 구매하시면 돼요. 저는 나라, 교토를 방문한 다음에도 오사카 시내 관광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권이 가장 효율적이었어요. 교통패스권 하나씩 따로 구입하기 귀찮기도 하잖아요. ㅎㅎ;


간사이 쓰루 패스: 2일권 (4,000엔) 3일권 (5,200엔)


간사이 쓰루패스


 제가 옥션에서 구입한 간사이 쓰루패스가 도착하였습니다. 구입 시 여행 일정에 맞게 적어도 2주 전에 구입하시면 안전하게 택배 배송 받으실 수 있어요. 하루 만에 배송 오기도 하지만 여행 일정이 2~3일 밖에 안 남은 경우 택배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제가 구입한 간사이 쓰루패스는 가을, 겨울에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권이고 매년 10월 1일부터 이듬해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배송받으시면 티켓 뒤에 적혀진 유효기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사용기간이 넉넉하니 환율이 저렴할 때 미리 구입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3일권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입하시면 여행 가이드 책자에 간사이 지역 지도, 쿠폰, 교통패스 티켓이 동봉되어 있어요. 간사이 쓰루패스도 소소하게 남아 간사이 지역의 관광지 할인이 가능하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예를 들어 오사카성 천수각 입장료는 간사이 쓰루패스 제시 할 경우 입장료를 100엔 할인 해주더라고요 (600엔 -> 500엔). 그 외 다양한 할인 특전도 있으니 여행을 떠나시기 전 한번 살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주유패스는 오사카 시내에 있는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오사카 중심의 여행을 설계하시는 분들은 주유패스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어요.


간사이 지역 지도



 간사이 지역 지도를 보니 조만간 여행을 가는구나 실감도 나고 설레네요. 우메다 지역에 숙소를 잡았으면 훨씬 더 편하게 여행했을 텐데 저는 이번에 오사카 하얏트 리젠시에 숙박을 잡아놓았어요. 둘째 날 일정이 나라로 가는 일정인데 우메다에서 난바로 가서 킨테쓰 나라 역으로 가는 전철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간사이 쓰루 패스의 좋은 점 중 하나가 교토, 나라에서도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에요. 특히 교토는 관광지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버스로 이동하더라고요.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입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교토 버스 1일권 (500 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유효기간 내에는 비연속으로 사용 가능해서 3일권의 경우 월, 화, 그리고 목 이런 조합으로도 사용 가능해요. 다만 24시간 기준이 아니라 첫차부터 막차까지 시간으로 카운트를 하니 주의하셔야 해요. 밤늦게 도착하시면 해당일 막차까지 사용 가능하니 그다음 일정부터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티켓


 이번 간사이 4박 5일 여행에서는 나라 1일, 교토 2일 다녀올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여행 일정표를 준비하다 보니 고베와 히메지성은 제외하게 되었어요. 간사이 쓰루패스로 알차게 간사이 여행을 다녀온 뒤 아쉬운 부분은 올 연말쯤 다시 여행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ㅎㅎ 간사이 쓰루패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하단에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간사이 쓰루패스 공식 홈페이지 (클릭)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