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큐슈여행]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텐만구 가는 버스 이용하기


 

 [2015 큐슈여행]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텐만구 가는 방법 (버스)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구 (太宰府天滿宮 태재부천만궁)







 다자이후 텐만구 본당



 후쿠오카를 여행가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몇군데 있는데 그 중 한곳이 다자이후 텐만구입니다. 다자이후 텐만구(太宰府天滿宮)는 헤이안 시대의 대학자였던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모시는 곳입니다. 일본에서 학문의 신으로 떠받드는 인물입니다. 따라서 이 다자이후 텐만구는 수험 합격이나 학업 성적에 대한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마다 일본 전역에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이곳에 찾아와 소원을 빈다고 하네요.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까지 운행하는 니시테츠 버스



 후쿠오카에서 이 다자이후 텐만구를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버스를 타는 방법입니다. 특히 버스의 경우에는 후쿠오카 여행 가실 때 미리 산큐패스를 사셨다면 다자이후까지 무료로 갈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다자이후텐만구 버스노선도 및 운임 안내도



아래에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 텐만구까지 무료로 갈 수 있는 패스들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① 산큐(SUNQ)패스

② 후쿠오카 체험버스 티켓의 ‘도시권 1일 자유승차권’

③ 후쿠오카 1일 패스




 

 하카타역-다자이후텐만구 버스 운행시간표

  


 이 버스는 하카타 버스터미널 이외에도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에서도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에 대한 버스 시간표는 위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카타역에서는 하카타 버스터미널 1층 13번 승차장에서 탑승하시면 되며,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에서는 1층 2번 승강장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하카타 고속터미널 1층 13번 승강장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1층 2번 승강장



 하카타역에서 다자이후 텐만구까지는 버스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길이 안 막힐 경우에는 그보다 더 빨리 도착할때도 있고 막히면 좀 더 소요되기도합니다. 다자이후 텐만구 역에 도착하면 다자이후 텐만구까지 가는 길은 정말 쉽습니다. 내리자마자 바로 근처에 다자이후 텐만구로 가는 길이 보이며 그 길에는 빨간색 도리이가 3개 있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자이후 텐만구 버스 승강장 주변지도




 버스 이외에도 기차를 이용하는 분들도 니시테츠 다자이후역에 도착합니다. 지도에 보이는 다자이후시 관광 안내소에 들어가시면 한글로 된 다자이후 가이드 책자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들려서 챙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편에서는 본격적으로 다자이후 텐만구의 명물 스타벅스와 우메가에모치 (구운 떡)에 대해서 탐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