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시장 비프광장 승기네 씨앗호떡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용두산 공원을 탐방한 뒤 짧은 시간이지만 국제시장을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남포동에서 최종 목적지는 국제시장 비프광장에 위치한 승기네 씨앗호떡 입니다. 용두산 공원 입구 에스컬레이터를 탔던 곳에서 오른쪽 길을 쭉 따라서 갔습니다. 남포동 패션거리 길을 쭉 따라 가다 오른쪽 편 골목을 보았더니 국제시장 조명거리가 나오더라고요. 당시엔 국제시장이라는 노란색 간판이 보이길래 이 조명거리를 지나 저 곳으로 가면 국제시장이 시작되는 지점이구나! 했다지요. ㅎㅎ;;


부산 국제시장 승기네 씨앗 호떡



국제시장 조명거리


국제시장 조명거리



 국제 시장 간판을 따라 쭉 들어왔는데 안 쪽을 더 들여다보니 TV에서 보던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그런 시장이 아니더라고요. ㅠㅠ 여길 둘러봐도 저길 둘러봐도 조명 가게 혹은 전기 가게 뿐이였습니다.



국제시장 조명거리



 마치 미로에 온 듯 한참을 이 조명 거리 주변을 헤매고 다녔었습니다. ㅎㅎ 그러다 시장 상인분께 길을 여쭈어 보고선 이 거리를 탈출할 수 있었어요. ㅠㅠ 조명 거리를 걸으면서도 휘황찬란한 조명을 보며 좀 더 천천히 구경하고 싶었는데 다소 아쉽게 스쳐지나왔네요. 크리스마스 시즌이여서 그런지 트리에 장식할만한 다양한 조명 장식도 많아 보였는데 아쉽습니다. 



아리랑 거리


아리랑 거리



 상인분께서 먹거리가 많은 위치를 알려주셨는데 길을 따라 골목을 빠져 나오니 아리랑 거리쪽으로 나왔습니다. 아리랑 거리를 나오는 길에 그 유명한 국제 시장 비빔 당면도 보았네요. ㅎㅎ 아침부터 당면을 준비하신 시장 상인분들께서 앉아서 먹고 가라며 손짓을 하시더라고요. ㅎㅎ 다음에 여유가 된다면 앉아서 비빔 당면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승기네씨앗호떡



 아리랑 거리를 빠져나와 직진으로 올라갔더니 BIFF 거리가 보였습니다. 아리랑 거리처럼 비프 광장에도 아치형 팻말이 있어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 이쯤 오니 이제 국제 시장 주변 지도가 머릿속에 그려지기 시작했네요. ㅎㅎ 승기네 씨앗호떡은 바로 이 비프광장 중앙에 떡 하니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아침 이른 아침이라 비프광장도 비교적 한산했습니다.



승기네씨앗호떡



 호떡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2,400 원을 지불하고 기다리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져가는 호떡을 구경하였습니다. 구워지는 호떡을 보고 있는데 씨앗 호떡의 크기가 평소 먹는 호떡보다 다소 작은 것 같았어요. 그래도 고소한 기름 냄새를 맡으니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졌어요.



승기네씨앗호떡



  씨앗 호떡의 명성에 걸맞게 땅콩,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가 설탕 더미 위에 풍성하게 있더라고요. 저는 사실 이날까지도 이 설탕과 견과류를 호떡 안에 넣고 구워주는 방식의 호떡인 줄 알았다지요. ㅠㅠ 씨앗 호떡 말로만 들었지 어떤 형식의 호떡인지 제대로 알고 있지도 않았더라고요. 



승기네씨앗호떡



  아주머님의 손놀림이 너무 빨라 카메라에 담지 못하였는데 이렇게 노릇하게 구워진 호떡을 싹뚝! 하고 반으로 가르시더니 설탕과 견과류 고명을 그 사이에 넣으시더라고요.



승기네씨앗호떡



  솔직히 저는 시현님이 자꾸 먹고 싶어해서 그냥 시큰둥하게 따라왔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씨앗 호떡이 이런 거였다니... ㅠㅠ 비주얼 충격이었지 뭡니까 ㅎㅎ;; 너무 무관심하게 살았나 봐요. 갓 구운 따끈따끈한 씨앗 호떡은 평소에 먹는 호떡과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찹쌀 느낌의 호떡은 아닌데 뭔가 쫀득한 식감도 나고 바삭하기도 하고! 설탕이 겉면에 듬뿍 묻혀 있어 달기만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달콤짭조름한맛도 났어요. 생각보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부산 비프광장 승기네 씨앗호떡까지 찾아온 보람이 있었습니다.



승기네씨앗호떡



  나중에 마린 시티에서 씨앗 호떡 판매상을 만나 다시 먹었는데 확실히 국제 시장에서 먹는 맛과는 다르더라고요. 씨앗을 호떡 속에 넣는 것과 이렇게 겉에 넣는 방식에서 오는 맛 차이는 어마무시했습니다. 오전 10시를 넘어가니 비프 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노점상이 오픈을 시작하시더라고요. 정말 맛있는 먹거리들이 주변에 많았지만 저는 이미 포스팅해드린 "남천동 고옥" 장어 덮밥을 먹기 위해 국제 시장을 떠나야 했습니다. 다음에 부산을 또 방문하게 된다면 국제시장에 위치한 비프광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좀 더 즐겨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