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국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저는 삼성카드를 몇 장 발급을 받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했었죠. 이번에도 그때 알려드린 곳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연봉을 알아보기 위한 용도로 납부확인서를 요구합니다. 다른 말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라고도 합니다. 참고로 크롬에서 잘 안되더라고요. 저도 발급 화면 끝까지 다 갔다가 익스플로러에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했습니다. 처음부터 크롬 말고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ㅜㅜ (또르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럼 본격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으러 가보실까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국민건강보험이라고 검색해도 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민원 사이트들이 다 인터넷 발급을 지원해줘서 좋은 것 같네요.



국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이곳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면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뉴를 모아놓았습니다. 찾기 쉬운 곳에 있으니 금방 찾으실 겁니다.



국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그러고 나서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보안프로그램 관련 설치 문제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크롬으로 시도하다가 이곳에서 고생을 해서 익스플로러로 다시 시도하니까 되더군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 발급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발급



 인증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보입니다. 크게 개인과 사업장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납부할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고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증명서발급신청(납부확인서)을 클릭해 봅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이곳에서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보험과 관련된 증명서를 조회하고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도 출력을 통해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팩스전송까지 가능해서 원하시는 곳으로 납부 확인서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저번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이 기능을 통해서 보내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세상 참 편해졌더라고요. 다른 분들도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납부확인서를 보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