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광화문 촛불집회 장소 (시간일정)

11월 12일 광화문 촛불집회 장소 (시간일정)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때문에 나라가 온통 시끄럽네요. 요즘 주위 사람들하고 이야기하다보면 영화나 드라마보다 현실이 더 스펙타클하다고 합니다. 얼마전에는 미국의 45대 대통령으로 트럼프가 당선이 되어서 사람들이 혼란에 빠졌었는데 하루 이틀 지나니까 그것도 금방 묻혀버릴 정도로 이번 사건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네요.






 얼마전에 11월 1주차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5프로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저치를 갱신하기도 했었죠. 그래도 60대 이상에서 13프로나 지지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한국갤럽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11월 2주차 지지율 조사 발표가 나왔습니다. 1주에 이어서 2주차도 똑같이 5%의 지지율이 나왔더군요. 박근혜 대통령이 2차 대국민 사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지지율이 반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통적 지지층이었던 TK지역에서의 지지율도 사상 최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당 지지율은 오히려 민주당이 새누리당을 앞서고 있더군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민중총궐기투쟁본부가 원래부터 계획하고 있었던 11월 12일 광화문 촛불집회에 생각보다 많은 100만명의 시민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광화문 촛불집회 장소 및 시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11월 12일 광화문광장 촛불집회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오후 2시에 광화문광장에서 방송인 김제동이 청년들과 함께 만민공동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서울광장과 청계광장에서는 전국노동자대회와 더불어민주당의 당원보고대회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오후 4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청와대 에워싸기 국민대행진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오후 7시에 광화문광장에서 범국민행동 공연 시민난장 자유발언대 등이 순서대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후 8시에 광화문광장에서 가수 이승환이 하야 Hey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이 콘서트에는 전인권, 김제동씨가 함께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후 9시부터는 서울 곳곳에서 난장이 벌어진다고 합니다. 1박 2일 텐트 농성이나 자유발언대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번 11월 12일 광화문 촛불집회의 주요 행진코스입니다. 현재에도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중구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크게 다섯개의 루트를 계획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1번 집회 행진 코스가 내자 R에서 다른 행진 코스와 합류하여 청운동 사무소까지 가는 루트입니다.




박근혜 하야 100만 시민항쟁 행사 구글지도



 이번 광화문 촛불집회는 중고등학생, 연인, 사무직, 상인 등 다양한 일반 시민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가자 준비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날씨는 최저기온 6도, 최고기온 16도로 예보되어 있으니 두툼한 옷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또한 간단한 먹거리와 마실 물 등 비상식량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혹시 비가 올수도 있으니 우비나 우산도 챙기시면 도움이 될 것 같구요. 휴대폰 보조배터리도 챙기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위에 구글지도를 클릭하시면 이번 행사에 대한 장소 및 일정에 대해서 구글 지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