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호텔] 골드패스포트 제도변경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

[하얏트호텔] 골드패스포트 제도변경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하얏트 호텔의 기존 로열티 회원 멤버쉽 프로그램인 하얏트 골드패스포트가 대규모로 변경된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로열티 프로그램의 이름은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라고 합니다. 이 제도에 대한 공식 발표는 2016년 11월 1일에 할 예정이며, 실제로 적용되는 것은 2017년 3월 1일부터라고 합니다. 다만 시행날짜에 있어서는 http://loyaltylobby.com 에서는 2017년 3월 17일이라고 말하고 있고 http://penandpassport.com/world-of-hyatt 에서는 2017년 3월 1일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시행날짜 등 자세한 내용은 2016년 11월 1일이 되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이 개편되기 전의 하얏트 골드패스포트 제도입니다. 기존 멤버쉽 제도는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하얏트 다이아몬드 멤버쉽에 대해서 설명한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의 경우에는 1년에 4회 쓸 수 있는 무료 스위트룸 업그레이드권을 줬습니다.



 연관글





 그리고 위의 등급표가 새롭게 개편되는 월드 오브 하얏트 멤버십 제도입니다. 가장 큰 차이로는 멤버십 등급이 총 4단계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엘리트회원이 되기 위한 기준에서 유효숙박횟수(QS)가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하얏트 호텔의 멤버쉽등급은 유효숙박일수(QN)와 적립한 베이스포인트(Base point)로 결정됩니다.


 가장 최상위등급인 글로벌리스트(Globalist)의 경우에는 가능한 경우 스위트룸을 포함해서 룸 업그레이드가 제공됩니다. 게다가 얼리체크인과 레이트체크아웃은 기본으로 제공되네요. 그리고 기존에 다이아몬드 회원에게 주어졌던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어워드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료 숙박권도 주어진다고 하는데 이 내용을 토대로 봤을 때 기존의 다이아몬드 등급보다는 훨씬 더 고급진 혜택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등급 달성을 위한 QN이 총 60일이나 필요해서 예전보다 훨씬 더 어려워졌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 외에 무료 숙박권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1년간 다섯종류의 하얏트 브랜드를 이용하면 카테고리 1-4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을 한장 줍니다. 그리고 그 후에 또다른 5종류의 하얏트 브랜드를 사용하면 또 한장의 무료 숙박권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까 말한 최상위등급인 글로벌리스트의 경우 1-7등급의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숙박권을 준다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2016년 11월 1일을 지켜봐야겠습니다만 전체적으로 글로벌리스트의 혜택은 넘사벽입니다. 그만큼 달성하기도 어려워진게 사실입니다. 기존 다이아몬드 회원의 경우에는 올해 등급목표를 달성했을 경우에는 내년에 글로벌리스트 티어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등급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한단계 아래등급인 익스플로리스트를 준다던데 그건 발표를 지켜봐야겠네요. 


 기존에는 25 QS로 다이아몬드 회원이 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최상위티어까지 60 QN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등급 달성이 좀 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하얏트 입장에서는 충성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이런 회원제도 개편을 했겠지만, 사실상 로열티 회원의 대다수는 1년에 연박을 피하면서 25 QS로 다이아몬드 회원을 달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런 와중에 60 QN을 채우는게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정말 최상위고객들은 쉽게 채울 수 있겠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하얏트 멤버쉽 제도 개편은 아무래도 개악에 가깝다는 평을 들을 것 같습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