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리젠시 오사카 포인트 숙박과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DSU)

[Hyatt]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 포인트숙박 +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 (P&C & DSU)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이제 슬슬 내년 간사이 여행을 준비중입니다. 저번에 진에어 진마켓 특가로 항공권은 구입했으니 숙박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실제로 숙박 예약은 항공권을 티케팅하기 전에 되는지 알아봤고 항공권을 얻자마자 바로 취소 가능으로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올 여름에는 오사카 힐튼 호텔에서 3박 4일간 너무 편하게 여행을 하다가 왔습니다. 원래는 내년에도 힐튼 호텔을 이용하고 싶었는데 초극성수기라서 그런지 힐튼 호텔 가격이 넘사벽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오사카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숙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얏트 리젠시 호텔은 우메다나 난바와는 약간 거리가 있는 편 입니다. 그래도 호텔에서 아침부터 저녁 10시까지 호텔과 오사카역을 왕복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에서 셔틀 버스를 위한 토큰을 수령한 후 왕복 여정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약 25분이면 우메다까지 갈 수 있으니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간사이 여행은 하얏트 호텔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 호텔을 예약해볼까요?





 일단 제가 원하는 날짜는 내년 1월 28일 토요일 입니다. 아마 카약이나 아고다 같은 서드파티에서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오사카의 호텔들의 가격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오사카가 매일 매일이 성수기라더니 1월 저 날짜는 정말 극성수기 중의 극성수기라서 그런지 마음에 드는 호텔 잡기가 어렵더라구요. 하얏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가격을 한번 알아봅니다.






 일단 아무런 설정 없이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기본 요금은 가격이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퀸룸이 1박당 41,000엔 입니다. 2018년 8월 28일 현재 환율로 약 45만 6천원에 해당하는 금액이군요. 제가 금수저라면 모르겠지만 보통 사람이기 때문에 1박당 45만 6천원에 해당하는 금액은 상당히 부담스럽게 다가옵니다. 어떻게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한번 하얏트 포인트로는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얏트 호텔의 장점인 포인트 숙박입니다. 극성수기라서 호텔 전체적인 레이트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숙박에 요구되는 포인트는 그대로입니다.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의 경우 1박당 요구되는 포인트는 8,000 포인트 입니다. 하얏트 포인트를 할인 프로모션 없이 구매할 경우 1000포인트당 24달러입니다. 8,000 포인트를 구매하려면 192달러가 필요하겠네요. 현재 환율로는 21만 4천원입니다. 단지 하얏트 요금제를 현금에서 포인트 숙박으로 바꾸기만 했는데 45만 6천원에 해당하던 1박당 숙박비용이 21만 4천원으로 기존 가격의 47%로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자주 올리는 하얏트 포인트 할인 프로모션과 연계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숙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정도에서 만족 할 수 없죠. 이번에는 하얏트 포인트&캐쉬 (Hyatt P&C) 요금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기본룸이 1박당 4,000 포인트 + 6,521엔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환율로 4,000 포인트는 96달러, 약 10만 7천원입니다. 그리고 6521엔은 7만 2500원입니다. 즉 합쳐서 약 18만원에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에 1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예약을 했으면 1박당 45만 6천원에 머물렀을텐데 조금만 노력을 들이니까 약 28만원이나 할인된 18만원에 하얏트 호텔에 숙박을 할 수 있게 되네요. 게다가 실제로 저는 하얏트 포인트를 좀 더 저렴하게 구입했기 때문에 1박당 15만원 정도로 예약을 한 셈입니다.


그럼 저는 여기에서 좀 더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하얏트 골드패스포트 다이아몬드 멤버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얏트는 다이아몬드 회원의 경우 매일 무료 조식과 라운지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너스 포인트를 30%씩 더 적립을 받게 됩니다. 투숙시에 선택하는 웰컴 어메니티를 식음료(보통 과일 바구니)가 아닌 포인트로 선택하면 24달러의 가치를 가진 1,000 포인트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15만원에서 24달러를 빼면 12만 5천원 정도에 숙박을 하게 되는 셈이겠네요. 


 여기에 추가로 파크하얏트 부산에서도 사용했던 다이아몬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특전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얏트 다아이몬드 회원은 1년에 총 4회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어워드를 줍니다. 기본룸을 예약했을지라도 다이아몬드 스윗어워드(Diamond Suite Upgrade)를 사용하면 스위트룸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해줍니다. 공홈에서 스위트룸이 보이지 않아서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로 직접 이메일을 보내보았습니다.





 다행히 오사카 호텔 카즈나상이 답메일을 보내주셨네요.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에서 다이아몬드 스위트 업그레이드(DSU)를 사용할 수 있다고 회신이 왔습니다. 제가 예약한 번호를 호텔에 알려주고 확인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스위트룸의 가격은 알 수 없었지만 클럽 디럭스킹보다는 비싸다는게 확실하기 때문에 클럽 디럭스 킹룸을 기준으로 가격을 잡아보겠습니다. 클럽 디럭스 킹룸이 74,000엔이기 때문에 현재 환율로 82만 3천원입니다. 스위트룸은 아마도 성수기이기 때문에 90-100만원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네요. 즉, 돌려 받는 포인트를 제외하고도 약 15만원으로 100만원에 해당하는 스위트룸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제가 하얏트 다이아몬드 멤버라는 게 결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만, 일반 회원이라도 45만원에 해당하는 기본 요금을 저렇게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하얏트 공식홈페이지에 예약된 내역입니다. 다이아몬드 스윗어워드까지 적용되어서 스위트룸으로 변경되어서 나옵니다. 하루 앞인 27일도 하얏트 리젠시 오사카로 예약을 했으나 아쉽게도 스위트룸이 없어서 클럽디럭스킹 룸으로 예약을 해주더군요. 이 바닥이 원래 아는만큼 더 저렴하게 좋은 호텔을 이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파크하얏트 부산도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이렇게 오사카 하얏트 호텔을 예약하고나니 내년 간사이 여행이 기다려지네요.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제가 올리는 호텔이나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도 개악이 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정보는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항상 규정을 꼼꼼히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