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ton] 힐튼 오사카 호텔 포인트 숙박하기 (P&M)

[Hilton] 힐튼 오사카 호텔 포인트 숙박하기 (P&M)

힐튼 오사카 호텔 포인트 숙박하기 (P&M)


 

 올 여름 휴가는 일본 간사이 지역으로 정했습니다. 얼마전에 진에어 진마켓 티케팅에 성공해서 내년 1월에도 오사카행 여행이 잡혀 있는데 선발대 개념으로 한번 더 가게 되었네요. 이번에 급하게 정해진 휴가라서 항공권과 숙박을 제일 먼저 해결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항공권은 진에어와 대한항공 중에서 가격이 괜찮은 걸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는데 다음주 내로 결정을 하고 발권까지 하려고 합니다. 숙박의 경우에는 힐튼 오사카 호텔을 포인트 숙박이나 포인트&머니 리워드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내년에 힐튼 오사카 호텔에 묵고 싶었는데 성수기라서 그런지 가격이 엄청 비싸더라구요. 기본룸이 1박에 50만원에 넘어가는 가격이라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휴가에는 힐튼 오사카 호텔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힐튼 호텔 카테고리


 

 힐튼 호텔의 카테고리별 요구되는 포인트는 위와 같습니다. 알다시피 힐튼 호텔의 경우 최근에 포인트 구매시 80% 추가 포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구매할 경우에 포인트당 단가는 0.56센트입니다. 현재 환율로 약 6-7원 정도 입니다. 만약에 80% 추가 포인트 증정 행사시에 포인트를 구매하게 되면 포인트당 단가가 0.5센트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현재 환율로 6원보다 약간 아래를 형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포인트 숙박을 할 때 50,000 포인트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30만원 정도에 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성수기 숙박료가 30만원 이상 할 경우에는 포인트 숙박과 비용을 비교한 다음에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힐튼 호텔은 포인트 숙박도 경우에 따라서 변동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힐튼호텔 포인트숙박 카테고리

출처 - http://travelisfree.com/2015/07/25/master-list-hotel-award-charts/


 

 그리고 포인트 숙박 이외에도 포인트와 현금을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금, 포인트 숙박, 포인트와 현금 숙박 이 3가지 요금을 비교 한 다음에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포인트 숙박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힐튼 골드 등급 이상의 경우에는 포인트로 숙박을 하더라도 조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룸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이그제큐티브로 올라가시게 되면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 숙박은 취소가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힐튼 실버 등급 이상의 경우에는 포인트로 5연박시 4박 포인트만 소모되니다. 즉 5연박시에 1박이 무료입니다.


힐튼 오사카 호텔 포인트 숙박하기



 그럼 본격적으로 힐튼 오사카 호텔의 8월 성수기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힐튼 오사카 호텔 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 얼마전에 72시간 타임세일 할 때는 가격이 거의 1만엔 후반대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2만엔 중반대의 요금이라서 괜찮은 요금 같습니다. 



힐튼 오사카 호텔 포인트 숙박


 그럼 포인트 앤 머니 리워드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힐튼 오사카 호텔은 카테고리 8에 속합니다. 따라서 포인트 숙박으로는 50,000 포인트를 요구하더군요. 포인트 앤 머니로는 20,000 포인트와 10,109엔을 요구합니다. 토요일의 경우 현금 숙박의 경우 약 28만원이 필요로 하며 포인트 숙박의 경우에는 약 30만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포인트 앤 머니의 경우에는 약 23만원이 필요합니다. 세가지 요금제 중에서는 포인트 앤 머니가 가장 저렴하게 나옵니다. 현금 숙박과 비교해서 약 5만원이 더 저렴하네요. 물론 힐튼 포인트를 더 가성비 좋게 사용하는 호텔들도 많지만 저는 이번 여행에 포인트를 사용해서 숙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힐튼 호텔 포인트요금



 이렇게 힐튼 오사카 호텔 예약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포인트 앤 머니를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나옵니다. 힐튼 호텔의 경우 싼 요금제가 위에서부터 나오는게 아니므로 아래까지 쭉 훑어보시면서 가장 좋은 요금제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2박 숙박을 포인트 앤 머니로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오사카 힐튼호텔 예약



 2박을 포인트 앤 머니로 예약을 한 결과입니다. 소모되는 포인트는 40,000 포인트이며 현금은 22,030엔입니다. 2박 일정에 세전 약 47.5만원에 해당하며 세금을 포함하면 조금 더 나옵니다. 제가 힐튼 포인트는 아멕스 힐튼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사인업 보너스로 7만 포인트를 얻었기 때문에 실제로는 현금 24,456엔만 지불하는 셈 입니다. 즉, 1박당 13만원 정도에 힐튼 오사카 호텔에 숙박하는 셈이네요. 아무래도 미국 신용카드가 한국 신용카드에 비해서 사인업 보너스가 후해서 좋은 것 같네요. 포인트를 구매해서 사용한다 하더라도 현금 숙박보다 포인트 앤 머니가 효율이 좋기 때문에 다른 분들도 호텔 예약하실 때 이렇게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