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증상, 확진자, 치사율, 사망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 정보

우한 폐렴 증상, 확진자, 치사율, 사망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 정보

요즘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체계에 돌입했습니다. 중국 우한 시에서부터 발현한 이 바이러스는 현재 사스를 뛰어넘는 전염력을 보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확진자가 4명이 나왔는데 다행스럽게도 더이상 증가하지 않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전 세계적으로는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저도 너무 걱정이 되네요. 우한 폐렴 증상과 치사율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우한 폐렴


일단 주위에 정말 다양한 정보가 많지만 저는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질병통제센터(CDC) 정보를 위주로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래는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에 올라오는 우한 폐렴 관련 자료입니다. CDC에서 우한 폐렴의 공식 명칭은 20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CDC) 사이트: https://www.cdc.gov/coronavirus/2019-nCoV/summary.html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및 합병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은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발열, 기침, 호흡곤란이 주요 증상입니다. 이 중 발열 증세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그다음이 기침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오한, 근육통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CDC에서는 2019-nCoV의 잠복기는 2일에서 14일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메르스(MERS) 바이러스를 기반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우한 폐렴 증상

현재 확진자 및 치사율 예측, 나라별 사망자수

2019년 1월 30일 기준 중국 내 확진자 수는 7711명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인 사망자 수는 170명 입니다. 이 통계를 바탕으로 하면 현재 치사율은 2.2% 수준입니다. 2002년에 발생하였던 사스의 치사율은 9.6%였습니다. 현재 확진자 수가 매우 빠르게 늘고 있어서 치사율이 상대적으로 낮아보이지만 저는 조심스럽지만 최종적으로는 사스와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정도의 치사율을 보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가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나라별 사망자수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현재 1월 29일 자료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더군요. 홍콩도 29일 8명에서 13명에서 증가한 상태입니다. 그 외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처음으로 감염자가 나왔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태에 일본의 감염자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더군요. 일본은 현재 11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세기로 자국민을 데려왔지만 격리시키지 않고 자택에 보낸 일본에 비해 우리나라는 조치를 잘하고 있단 생각도 듭니다. 오늘 우리나라에서도 28명의 의심 환자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오는데요. 모두 음성 판정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