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프레소, 커피머신으로 내리는 전통, 한차 티캡슐 시음 후기

메디프레소, 커피머신으로 내리는 전통, 한차 티캡슐 시음 후기

지난 2019 카페 쇼 때 메디프레소(Medipresso)라는 티캡슐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티캡슐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캡슐머신을 이용하여 추출된 차 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이후로도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메디프레소에서 개발된 전통, 한차, 블렌드 티캡슐을 시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캡슐은 메디프레소캡슐머신에서 가장 추출이 잘되는 것 같은데 네스프레소 기기와도 호환된다고 설명하시더라고요. 저는 집에서 네스프레소 시티즈&에어로치노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티백 문제도 있고 잎차는 번거로워서 차를 자주 마시지 못했는데요. 티캡슐을 이용하니 훨씬 간편하고 맛도 좋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통 티캡슐과 한차 티캡슐 3종 세트에 대해 리뷰를 남길 계획입니다. 포스팅이 조금 길어져서 블렌드 티캡슐에 대한 후기는 아래 링크로 남겨두겠습니다. 


메디프레소


우선 제가 사용 중인 네스프레소 시티즈 & 에어로치노 모델입니다. 모델 생산년도와 기기 종류에 따라서 추출 정도가 조금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2015년에 구입한 제품이라 추출 강도가 중상 정도 되는 것 같았어요. 메디프레소에서 티캡슐 구입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꼭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2018년 생산 제품 이후로는 거의 추출에 문제가 없고 완벽 호환되는 것 같긴 했습니다.



이번에 리뷰해볼 메디프레소 티캡슐 세트. 전통 티캡슐, 한차 티캡슐, 블렌드 티캡슐 3종 세트입니다.



메디프레소 한차 티캡슐

가장 가볍게 먹기 좋은 것 같은 한차 티캡슐. 메디프레소 티캡슐 중에서 종류도 가장 많더라고요. 총 7가지가 있는데 제가 받은 세트에서는 가월, 휴안, 부기 한차 티캡슐이 들어있었습니다.



전문 티 소믈리에와 함께 차 배합을 연구, 개발하여 하나씩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가월은 어성초, 연잎 블렌딩 된 한차이고 휴안은 연자육, 진피, 감초 등이 들어있어서 곡물향이 특징인 한차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자주 마시는 부기는 우엉, 어성초, 치자가 블렌딩 되어 있습니다.


메디프레소 한차 티캡슐


캡슐 디자인부터 신경을 많이 썼다고 들었는데 상자부터 정말 예쁘더라고요.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아보였어요. 캡슐은 10개씩, 3세트면 총 30캡슐 들어있습니다.



가월 티캡슐은 어성초, 연잎, 질경이, 동굴레, 감초가 배합되어 있어요. 둥글레가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좋더라고요.



추출 설명서를 보면 네스프레소 머신에서는 에스프레소 버튼으로 1차 추출, 롱고 버튼을 눌러 2차 추출을 하라고 적혀있는데요. 네스프레소 기기로도 에스프레소 버튼을 누르고 한두방울 떨어지면 잠깐 멈췄다가 10초 뒤에 다시 추출하면 좀 더 진하게 마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에스프레소 2번 혹은 에스프레소 1번, 롱고 1번 추출해서 마시는 편입니다.


메디프레소 가월 티캡슐



고소한 맛이 좋아서 가볍게 먹기 딱 좋은 가월! 제가 받은 가월, 휴안, 부기 이 세가지가 대체적으로 물대신 마시기 좋은거 같더라고요. 요즘 피부에 좋다고 소문난 어성초까지 들어가 있어서 더 자주 찾게되는 거 같아요.




따뜻한 가월 티에 맛있는 팥앙금 스콘까지 함께 곁들여 먹으니 정말 딱 좋은 티타임이었습니다.


메디프레소 부기 티캡슐


요건 다른 날에 마셔본 부기 티캡슐. 부기 티캡슐에는 우엉, 치자, 어성초가 들어있는데 아침에 마시니 몸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지금은 따뜻하게 마시지만 여름에는 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마셔도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메디프레소 전통 티캡슐

다음 제품은 전통 티캡슐 3종세트. 십전, 쌍화, 체감 티캡슐 3종이 들어있습니다. 티캡슐로 쌍화차를 내려마시는 날이 올줄이야!


메디프레소 전통 티캡슐


전통 한방 재료 10가지를 서로 다르게 배합하여 나온 십전, 쌍화, 체감! 십전에는 작약, 당귀, 작두콩, 작두콩피, 천궁, 감초, 계피 등이 들어있다고 하더라고요. 배합 된 종류가 많아 자세한건 메디프레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쌍화 티캡슐. 티캡슐에 숙지황, 작약, 당귀, 천궁, 계피, 감초, 황기 등이 가득 가득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메디프레소 쌍화 티캡슐


에스프레소로 1번, 롱고 모드로 1번 추출한 쌍화 티캡슐. 정말 진하게 내려오더라고요. 잣 두개 동동 띄우면 손님 접대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감기 걸렸을때도 저는 쌍화탕을 자주 마시는 편인데 앞으론 메디프레소 쌍화 티캡슐을 찾게될 것 같습니다.


메디프레소 십전 티캡슐


에스프레소 모드로 1번 내려 본 십전 티캡슐. 쌍화보다 살짝 향이 연한데 맛은 크게 다른걸 못느끼겠더라고요. 십전에는 감기 예방에 좋은 작두콩과 작두콩피가 들어있어 겨울에 마시기 딱 좋은 전통 차같았습니다.


메디프레소 체감 티캡슐


마지막으로 체감 티캡슐. 전통 티캡슐중에 가장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캡슐이 아닌가 합니다. 메디프레소 티캡슐로 간편하게 차를 내려 마실 수 있게 되니 요즘은 커피 대신 티를 더 자주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간편하게 차를 마실 수 있게 캡슐형 티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종종 생각했었는데요. 진짜 이렇게 제품으로 만나게 되니 정말 신기하면서 좋더라고요. 저처럼 가볍게 티를 마시는 분들에겐 정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메디프레소캡슐머신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니시아랑 비슷한 느낌이더라고요. 현재 머신을 구입하면 한차 티캡슐 3종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연관 사이트: 메디프레소 홈페이지

연관글: 메디프레소 허브블렌딩 티캡슐 추천, 히비스커스 에이드 만드는 방법


이 포스팅은 메디프레소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