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첫재테크적금 3년 만기 달성!

KB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 3년 만기해약 소식

저는 최근에 디지털노마드를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에는 예적금, P2P, 암호화폐, 블로그 등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올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3년짜리 적금 만기해약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원래 저축이나 투자에 대해서 거의 관심이 없었습니다. 한 10년전에 한창 펀드 열풍이 불 때 적립식 펀드를 들거나 주식을 잠깐 했던 기억 밖에 나지 않네요. 그러다가 한 3년전부터 본격적으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재테크의 정석


그 때 제가 처음으로 만든 계좌가 KB국민 첫재테크 적금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저축은행이나 상호금고가 이자가 높다고 해서 거기로 할까하다가 그냥 적금 자체로 목돈을 모으는게 중요하다는 충고를 듣고 바로 만들었습니다.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


제가 3년 전에 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을 가입했을 때는 우대금리를 포함해서 연 3.7%였는데 이 글을 쓰려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가보니 연 1.9~2.4%로 금리가 많이 줄었네요. 저는 솔직히 제가 3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적금을 해지 없이 끝까지 할 수 있을꺼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KB국민은행 첫재테크 적금


그 때는 3년이라는 기간이 정말 길어 보였는데 이렇게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보니 금방가더군요. 참고로 첫재테크 적금은 월 복리식으로 이자가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KB 첫재테크적금


요즘처럼 재테크 할 게 많은 시절에는 은행 예적금 금리가 정말 낮아보이실 겁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저런 3-4%대의 금리도 정말 높아보였었죠. 


첫재테크적금 만기


그 당시에 KB 첫재테크적금 계좌를 만들고 시간이 지나면서 KB내맘대로적금, KB 스마트폰 적금, KB 스마트폰 예금,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다양한 예적금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빨리 만기가 돌아온게 2014년에 만든 3년짜리 적금이네요.



3년 적금만기


신규일자 2014년, 만기일자 2017년, 최종회차 35회, 최종 잔액 10,000,000원. 어떻게 보면 다른 분들에게는 작은 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저에게는 이게 첫번째 적금 만기로 들어오는 금액이라 남다르게 느껴지네요. 본격적으로 만기 해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재테크적금 3년만기


해지예상조회를 누르면 해지이자에서 소득세, 농특세 등 세금을 빼고 세금 정산후 이자를 계산해줍니다. 저는 594,903원의 이자를 받았네요. 3년간 모인 이자라 그런데 상당히 쏠쏠한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만기해지


그리고 마침내 KB국민첫재테크적금 만기해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실수령액은 10,594,903원 입니다. 오늘은 만기해약도 되었겠다 제 자신에게 맛있는 야식을 선물로 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치킨에 맥주를 마셔야겠습니다. 이제 차근차근 다른 예적금들도 만기가 연달아서 다가옵니다. 즐거운 연말이 될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