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GPU 채굴기 채산성 알아보기 - 왓투마인 비트코인골드 채굴량

내 그래픽카드의 채산성을 알아보자

요즘 GPU 그래픽카드로 채굴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수백 수천개의 암호화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는 직접 하나씩 채굴해보거나 마이닝풀허브 같은 곳에서 추천해주는 코인들을 캐게 되는데요. 그래픽카드 별로 어떤 코인을 채굴하는게 좋은지 간단하게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래픽카드 채굴기


각 GPU 채굴기별 채산성을 계산해보자 - 왓투마인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왓투마인 이라는 곳 입니다. 이곳에서는 그래픽카드, ASIC 채굴기, 코인별로 채산성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내가 가진 그래픽카드의 채굴량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왓투마인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도록 합니다.


GPU 채굴기 채산성


왓투마인에 접속을 했으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GPU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그래픽카드 종류와 알고리즘과 관련된 메뉴들이 보입니다. 먼저 1080Ti 6way 채굴기의 채산성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1080Ti에 숫자 6을 넣고 1080Ti를 클릭해서 활성화시켜봅니다.


1080TI 채굴량


보시는 바와 같이 알고리즘별로 해쉬레이트가 자동으로 계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Cost에는 본인이 알고 있는 전기요금을 계산해서 넣어도 되고 전기요금을 제외한 채산성을 알아보려면 0으로 해두셔도 됩니다. 저는 1일 채산성 기준으로 정렬을 하기 위해 Sort by를 Profitability 24h를 선택하고 Calculate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하단에 채산성이 좋은 코인별로 쭉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채굴기 채산성


1080Ti 6way 채굴기의 전기료를 제외한 24시간 채산성 결과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골드 (BTG)가 가장 좋은 채산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루에 약 28.79 달러의 채산성을 보여줍니다. 현재 달러 매매기준율로는 하루에 약 31,280원의 비트코인 골드를 캘 수 있네요. 한달에 약 938,400원의 채굴량이 나옵니다. 이걸 토대로 내가 가진 채굴기의 원금회수 시점이 언제인지 대략적으로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채굴을 하다보면 이런저런 상황의 변동성 때문에 채굴량이 감소 할 수 있으니 왓투마인에서 보여주는 채산성은 참고로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