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큐슈여행] 오호리공원 스시맛집 쥬라쿠스시 (寿楽)

[2015년 큐슈여행] 오호리공원 스시맛집 쥬라쿠스시 (寿楽)


일본 후쿠오카 오호리공원의 스시맛집 쥬라쿠스시 (すし処 寿楽) 탐방기




명칭: 쥬라쿠 스시

주소: 일본 후쿠오카시 추오구 아라토 1-3-20  

오픈: 11:00 ~ 14:00 (런치타임) / 17:00 ~ 21:00 (디너타임)
휴일: 매주 일요일

연락처: 092-711-8123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오호리 공원 입구에 위치한 스시맛집 쥬라쿠 스시를 탐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호리 공원 근처에는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쥬라쿠라는 스시야가 있습니다. 타베로그 평점도 괜찮고 현지인들의 평가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창작스시의 도시인 후쿠오카답게 독특하고 아름다운 스시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제이양이 타베로그에서 평점이 괜찮았던 쥬라쿠스시를 발견한 후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해봤는데 딱 세 개 정도의 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쥬라쿠스시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모험심을 가지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도에서 검색을 해서 왔는데 오호리공원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100미터 정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일단 다찌에 앉아서 기다리니 금방 자리가 세팅이 됩니다. 앞에 위치한 주방에는 쉐프님이 두 분이 계셨고 안 쪽 주방에도 쉐프님이 한분 계셨습니다. 타베로그에서는 오마카세와 죠니기리를 추천해줬는데 개인적으로 사시미보다는 스시를 좋아하는터라 이번에는 가성비가 좋다는 죠니기리(上にぎり)를 시켜보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죠니기리는 2380엔 입니다. 제가 엔화가 930엔일 때 환전을 했으니 원화로 약 22,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다는 효탄스시와 비교해도 쥬라쿠스시의 가성비가 정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은 메뉴가 있었지만 저의 짧은 일본어로 거의 생존에 가까운 회화만 가능한지라 미리 보고 온 죠니기리와 나마비루(생맥주)만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스시가 나오는 동안 계란찜을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부드럽고 달달한 느낌이 들더군요. 




 제가 주문한 죠니기리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정말 비주얼이 엄청나지 않나요? 이게 22,000원 밖에 안한다니 정말 감동입니다. 스시가 총 13개가 나왔는데 제가 사진을 못 찍어서 그렇지 창작스시의 도시 후쿠오카답게 맛과 색감까지 잘 고려해서 플레이팅 한 것 같더군요.



 저는 원래 스시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도 스시 관련 단어는 거의 못 외우는 편입니다. 특징적인 스시들은 구분이 가서 외우는게 있는데 그 외의 생선들은 아직 구분을 못하겠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몇 개 외우는 것 중 하나가 우니(성게알 스시)입니다. 저 우니가 가득한 모습이 보이시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우니보다는 보리새우, 생새우 같은 새우류의 스시를 좋아합니다만 저 성게알은 입안 풍미가 가득 퍼지는게 정말 맛있더군요. 




 어떤 분이 그러시더라구요. 그 스시야가 좋은 집인지 알려면 타마고(계란 스시)를 먹어보면 안다고. 그만큼 타마고가 기본이 되는 스시란 말이겠지요. 타마고를 집어서 먹는데 정말 부드럽고 달달하더군요. 저는 원래 달달한 걸 좋아하는 편이라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단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약간 달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더군요.



 이게 민물장어인지 바다장어인지 구분하지 못하는 저는 그냥 붕장어라고 우겨봅니다. 원래 장어는 느끼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살짝 불향도 나고 적당히 느끼한 맛이 나는게 정말 맛있더군요. 넣으니까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이 때까지만 해도 제가 카메라를 제대로 배우지도 않았고 핸드폰에 있는 카메라 기능이랑 똑딱이 카메라를 가지고 찍기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블로그에 이렇게 올릴꺼라고 생각을 못해서 하나하나 찍어두지 못한게 아쉽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쥬라쿠스시가 가성비도 좋고 맛도 효탄스시보다 좋았습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 쥬라쿠 스시를 알고 찾아가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더라구요. 오늘 글을 올리기 전에 한번 검색해 보니까 한 열다섯개 정도의 글이 검색이 되더군요. 아마 더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면 예약을 해서 가야 되겠지만 그래도 좋은 장소는 공유해야 된다는 마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