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이치란 라멘 우메다 1호점 주문 및 비밀소스

오사카 이치란 라멘 우메다점 비밀 소스 4배로 먹어보기!


 오사카 여행 3일차 입니다. 슬슬 체력도 지쳐가고 아침 조식없이 푹 쉬다가 점심을 먹으러 나왔습니다. 2일차까지 다소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은 것 같아 점심은 이치란 라멘을 먹기로 했습니다. 너무 달거나 짠 오사카 음식이 힘겨운 분들에게 맵기 조절 가능한 이치란 라멘은 정말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치란 라멘 우메다점은 돈키호테 뒷 라인에 있는 상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오신 스시와도 바로 옆라인에 있고 이 골목에 음식점이 매우 많이 위치하고 있었어요.




 완전 점심 시간 피크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줄이 꽤 길었습니다. 무거운 여름날 방문하시는 분들은 고생 좀 하시겠어요. 독서실 라멘이 모토인 만큼 가게도 협소하고 밖에서 대기하려니 덥고 지치긴 했습니다. 일본인 보다는 이 날은 중국인 방문객이 많았습니다. 이치란 라멘은 후쿠오카에 본점이 있는데 저는 오사카에서 처음 먹어보게되네요. 후쿠오카가 일본 내에서도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곳이어서 그런지 오사카 여행을 하는 동안 후쿠오카에서 시작된 체인점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치란 라멘 자판기 주문법 및 가격 정보



 이치란 라멘은 자판기로 주문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하는 조합을 누른 뒤 제공 금액을 자판기에 넣으면 식권이 나와요. 이 식권을 자리에 착석한 이후 점원분께 드리면 주문 완료 입니다.




 개인적으론 이치란 라멘에서 제공하는 반숙이 정말 맛있으니 꼭 삶은 달걀 반숙 조합으로 주문하시길 권해드려요. 마늘은 주문서에 양을 많이 달라고 체크하면 되니 추가 주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대신 저는 차슈를 추가 주문하였습니다.




 한국 분들에게도 워낙 인기 만점인 이치란 라멘이라 주문 시스템도 한국어가 제공 되어 매우 편리했어요. 딱히 주문법을 보고 가지 않으셔도 원하는 조합으로 주문하면 되겠더라고요.  




 이치란 라멘 우메다 1호점이 워낙 인기 있다보니 근방에 2호점이 생겼더라고요. 안내 홍보를 하고 있었어요. 체인점이라 어느 점이든 동선에 맞는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치란 라멘에서 비밀소스로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게 가장 매력적인 점 같아요. 비밀소스 4배와 2배를 선택하였어요! 보통 10배까지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매운 정도는 개인 취향이라서 권해드리기 좀 어려운데 처음 드시는 분들은 2~4배 사이에서 선택하시면 무난하게 잘 드실 것 같습니다.


추천드리는 이치란 라멘 주문 방법:

맛 -> 기본

기름진 정도 -> 담백

마늘 -> 기본 or 1/2쪽

대파 -> 취향에 따라 상관없음

비밀소스 -> 4배

면 -> 기본





 독서실 라멘이라는 별칭 답게 테이블도 정말 특이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내부 공간이 너무 협소해서 음식을 서빙받기 참 애매하겠다 싶었는데 테이블 바로 앞에 점원분들이 다니는 공간이 있더라고요.




 테이블에는 이렇게 추가 주문서도 있습니다. 이치란 라멘 기본 가격은 비싼 편은 아닌데 이렇게 몇 가지 사이드 메뉴를 추가 주문하다 보면 만원은 우습게 넘는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으니 용서가 됩니다. 다음엔 저도 고시히카리로 지은 밥이랑 같이 먹어보고 싶어요! 일본 쌀이 정말 윤기가 장난아니고 찰지더라고요.



 드디어 이치란 돈코츠 라멘 등장했습니다. 4배 주문하면 이정도 양의 비밀 소스가 제공되어요. 생각보다 맵진 않았어요! 4배에서 좀 더 올려도 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비밀소스 4배 대파 조합입니다. :)





 달걀 반숙 껍질을 벗겨내서 라멘에 퐁당 넣어 먹었어요. 감동란의 고향이라 그런지 반숙이 정말 예술이에요. 계란에 대한 호불호가 없으신 분들은 무조건 주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파는 실파로 주문하였습니다. 일본 라멘은 크게 먹고 싶은 생각없어서 굳이? 라며 여태껏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일본 라멘은 먹질 않았거든요. 한번 맛들이니 정말 중독적이네요. ㅠㅠ 



 추가 주문한 차슈 3장! 야들야들하고 맛있었습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해드려요. ㅎㅎ



이치란 돈코츠 라멘 비밀 소스 2배 + 실파 조합!



 비밀소스 2배로 선택한 이치란 라멘입니다. 확실히 비밀 소스 양이 적죠? 거의 매운맛은 없는 것 같았어요. 제 생각엔 매운걸 못드시는 한국분들도 2배부터 시작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이치란 라멘이 혹시나 느끼할까봐 전 마늘과 대파도 추가 주문했었어요. 주문서를 작성할 때 기름진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일본 국물 요리에 거부감있는 저도 정말 맛있게 먹은 라멘입니다. 일본 라멘 3대장 중에선 이치란 라멘이 가장 대중성 있는 라멘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치란 라멘은 특히 24시 하는 곳이 많으니 언제라도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오사카 이치란 라멘 우메다 1호점 위치: 

일본 〒530-0027 Ōsaka-fu, Ōsaka-shi, Kita-ku, Dōyamachō, 3−13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7.06.21 12:56 신고

    제가 갔을 때 어떤 식으로 먹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좀 찍어볼걸 그랬나봐요ㅎㅎㅎ
    그런데 그 때도 비밀소스가 있었나? ^^;;; 왜 처음 보는 거 같죠ㅋㅋㅋㅋㅋ
    점심시간에 보니 뜨끈하게 일본 라멘 한그릇 하고 싶어지네요.

  • 2017.06.22 17:07 신고

    일본라멘 참 좋아하는데, ^^
    일본의 저 자동주문 시스템은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해 재미있어 보여요 ㅋㅋㅋ

    일본라멘 좋아하는데...오늘 술약속있는데...진한 국물이 해장으로 딱이라 평소부터 여기고있었어요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