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Tenki 에서 확인하자

 최근 썰전에서 미세먼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충격적인 내용 중 하나는 우리나라 미세먼지 기준치는 WHO 권고 기준과 상당히 다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가령 , 한국 날씨 예보에서 오늘은 미세먼지가 전국적으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라는 정보를 준다면 이 수치는 이미 WHO 기준으론 '나쁨' 단계라는 얘기입니다. 그럼 어떤 사이트에서 봐야 미세먼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는 Tenki.jp 입니다. 기준치 보다 낮은 한국 기상청의 미세먼지 신뢰도 때문인지 일본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에서는 미세먼지 상황을 지도로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사이트 일본 Tenki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Tenki 사이트의 장점 중 하나는 앞으로 48시간 동안 미세먼지 흐름이 어떻게 이동할 것인지 예측하여 동영상으로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PM2.5, 즉 입자크기가 2.5 ㎛(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 농도 제공


Tenki 미세먼지



 앞서 말씀드렸듯, 흔히 뉴스 날씨 코너에서 볼 수 있는 미세먼지 기준은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준과도 다릅니다. 한국의 경우 한국은 PM2.5 가 50일 때' 보통 표기합니다. 하지만, 일본의 경우 PM2.5 가 36 이상일 때' 주의 표기합니다.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서울특별시에서 제공하는 대기환경정보를 보아도 보통의 기준이 31~80으로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Tenki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정보에 따르면 4월 23일 오후 3시부터는 수도권 및 중부 지방의 경우 미세먼지 수치가 매우 나쁨으로 예측이 됩니다.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사이트에서는 현재 시간에 대한 미세먼지 정보만 제공됩니다.


서울특별시 도시대기정보



 현재 대선 정국인 만큼 이 미세먼지에 대한 각 후보들의 방안도 큰 관심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 얘기가 나온지 벌써 5년은 더 된 것 같은데 아직 그 원인도 제대로 찾지 못하고 그에 따른 방안조차 없는 실정이라고 하네요. 저도 앞으로 미세먼지에 관한 연관 포스팅을 준비하여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본 미세먼지 예측 사이트 

http://www.tenki.jp/particulate_matter/


서울특별시 도기환경정보 사이트

http://cleanair.seoul.go.kr/air_city.htm?method=measure&grp1=pm25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