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pvp.net patcher kernel 오류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 관련 정보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정말 게임을 좋아했습니다. 삼국지 무장쟁패, 삼국지, 대항해시대, 페르시아의 왕자 등 고전게임부터 시작해서 단군의 땅과 같은 머그 게임을 지나 바람의 나라, 리니지와 같은 MMORPG 게임까지 거의 대부분의 게임을 섭렵하다시피 했었죠. 


pvp.net patcher kernel


 특히 MMORPG류 같은 게임은 제가 곧잘 하곤 했습니다. 리니지 같은 경우에는 기란성 군주를 하기도 했었고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경우에는 서버 1위 길드마스터로 온게임넷에 방송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롤이나 오버워치와 같은 AOS류로 넘어오면서는 피지컬이 안되는지 도저히 최상위 티어로 올라가기 힘들더군요. 그래도 즐겁게 게임하자는 모드로 가끔씩 게임을 즐기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너무 바빠서 게임을 할 시간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근 2년 만에) 스트레스도 풀 겸 롤 (LOL, League of Legends)을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pvp.net patcher kern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그런데 실행을 시키자마자 PVP.net Patcher Kern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더군요. 다시 실행시켜도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인터넷에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저와 같은 오류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롤 kernel 오류


1. 먼저 바탕화면에서 League of Legends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봅니다.


롤 kernel 오류 해결하기


 2. 그럼 다음과 같이 팝업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lol 호환성 보기


3. 속성 메뉴가 열리면 이곳에서 위쪽에 있는 호환성 탭을 클릭해보도록 합니다.


lol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4. 호환성 탭에서 맨 아래에 보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롤을 실행시켜봅니다.


PVP.net Patcher Kernel 오류 해결법


 저의 경우에는 이 방법을 이용해 PVP.net Patcher Kernel 오류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패치 후에 이런 오류가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방화벽을 끄고 실행을 시켜봅니다.

 2) 리그오브레전드가 설치된 폴더 경로에 한글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3) 롤이 설치된 폴더에서 lol.luancher.admin.exe를 실행시켜봅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