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삼성포인트를 모으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해서 삼성포인트를 1년에 적어도 100만 포인트씩 모을 수 있게 되었을 겁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모은 삼성카드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하기

 지금까지 제가 너무 많은 루트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 바람에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먼저 지금까지 제가 설명한 삼포 적립 루트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포적립루트



 삼성카드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크게 1) 하나머니 2) BC탑포인트 3) SSG머니 4) 리워드 360포인트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머니 루트, SSG머니 루트, 리워드 360포인트 루트는 제가 다 설명을 했습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삼성포인트를 모으시는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전환페이지 바로가기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는 24만 포인트가 있습니다. 포인트를 전환하려면 보너스 포인트를 일단 클릭합니다.



삼성포인트 사용조회




 이곳에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의 내역이 보이네요. 상단에 포인트 사용을 클릭해봅니다.



삼성포인트 사용


삼성포인트 전환





 이곳이 바로 삼성포인트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인트로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도 있고 연회비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포인트를 사용해버리면 안 됩니다. 우리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얻기 위해서 삼성 포인트를 모았으니까요. 아멕스 제휴사 마일리지 전환을 클릭합니다.



아멕스 제휴사 마일리지 전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바로 이곳에서 삼성카드 포인트를 다양한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및 호텔 포인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래 2016년 7월부터 삼성카드 포인트의 전환율이 개악되었다가 다행히 2016년 10월부터 원래의 전환율로 돌아왔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델타항공, 에티하드항공은 15:1의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패시픽 항공, 타이항공은 10:1의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스타우드 (SPG) 호텔도 20:1의 비율로 포인트를 넘길 수 있습니다.



아멕스 카드


 

 다만 예전에 제가 설명드렸다시피 삼성카드 포인트를 아멕스 제휴사로 넘기려면 아메리칸익스프레스 그린카드 이상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아멕스그린카드, 아멕스골드카드, 아멕스플래티늄카드 등이 그 대상 카드입니다. 위에서 대상이 되는 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아멕스 그린카드의 연간 마일리지 전환한도는 2만 마일리지입니다. 따라서 연간 100만 중에서 30만 이상의 삼성포인트는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이 바로 삼성포인트를 스타우드 (SPG) 호텔로 보냈다가 거기에서 다시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내는 루트를 사용합니다.



마일리지 사용



삼성카드 포인트 대한항공 전환



 참고로 전환 한도는 캘린더 이어로 결정이 됩니다.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총 24만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보겠습니다. 15:1의 전환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총 16,000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겠네요.



스카이패스 포인트



 삼성카드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한 뒤의 결과입니다. 이렇게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니 저에게는 16,000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생겼습니다. 이런 식으로 매달 포인트를 모아서 항공 마일리지로 바꾸는 것을 삼포 적금을 든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