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총정리 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저도 예전에 미국에서 생활을 할 때 한국에서 외화송금을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유학생들에게 알려진 외화송금 루트 중에서 가장 저렴한 루트가 한국 시티은행에 돈을 집어넣고 미국 시티은행 ATM기로 출금을 하면 1달러의 수수료로 뽑을 수 있었죠. 아마 이 과정에서 국제체크카드인가 하는 것을 따로 만들어서 미국으로 가져가야 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총정리



 저는 수수료가 좀 들었지만 한국에서 시티은행 통장을 만들지 못해서 체이스 은행 ATM기로 국민은행 통장에 있는 돈을 인출해서 사용했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좀 더 수수료를 아낄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외화를 해외로 송금할 때의 은행별 수수료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총정리 사이트 바로가기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서 전국은행 연합회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해외송금 수수료뿐만 아니라 은행금리에 대한 정보도 한꺼번에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총정리




 일단 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들어오셨다면 상단 메뉴 중 은행업무정보를 클릭한 후 은행수수료 비교를 누르시면 됩니다.



해외송금 은행별 총정리




 그러고 나서 은행수수료 비교에서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예금수수료, 대출수수료에 대해서도 은행별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외환수수료



 우리가 원하는 정보는 외환수수료이며 그중에서 해외로 외화송금수수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반대로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외환수수료



 다만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는 각각의 은행에서 직접 문의하시는 게 빠릅니다. 참고로 해외송금수수료는 국내은행 송금수수료 + 해외 중개은행 중개수수료 + 해외 현지은행 수수료를 합한 금액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외화송금


기업은행 외화송금





 

 제가 잘 분석하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은행별 수수료는 한국씨티은행 인터넷뱅킹의 외화송금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것 같네요. 개인의 경우에는 전신료 8000원을 제외하고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전신료도 국민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 제주은행을 제외하고는 전부 건당 8천원이나 들어가네요. 이렇게 송금하는데 돈이 많이 드니까 유학생들이 시티은행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ATM기로 인출하고 그러나봅니다. 개인적으로 트랜스퍼와이즈 같은 핀테크 사이트들이 한국 원화도 빨리 지원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그러면 송금수수료 없이 외화로 바꿀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지금까지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총정리편이었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