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삼성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그런데 포인트를 모으는 것만큼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여러분들의 지갑 속에서 잠자고 있는 카드포인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저도 계좌통합조회 서비스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여신금융협회라는 곳에서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본격적으로 여러분들의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깨우러 가보실까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바로가기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이 나옵니다. 저렇게 검색을 해서 방문하셔도 되고 위의 파란색 링크를 통해서 넘어가셔도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곳이 바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자체는 굉장히 심플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딱 3개네요. 이용안내, 통합조회 서비스, 그리고 FAQ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이용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포인트 통합조회를 요청한 후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그 후에 통합조회를 한 후 결과만 확인하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통합조회 서비스



 현재까지 통합조회서비스에 가입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도 포함되어 있네요. 리워드포인트를 모으는 저로서는 SC제일은행이 빠져 있는 게 아쉽네요. 그래도 대다수의 카드사가 참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통합조회 서비스



 그럼 저와 함께 본격적으로 카드포인트를 조회해볼까요? 제일 먼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조회를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그 후에 조회를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카드사는 당연히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정말 간단하게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카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네요. 열심히 전환하고 남은 포인트가 보입니다. 생각해보니 이번 달 삼포적금을 아직 안 했네요. 빨리 하고 나머지도 넘겨야겠습니다.



하나카드 포인트



 다음은 하나카드 포인트입니다. 하나카드는 하나포인트, 예스포인트, 크로스마일 3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하나카드 크로스마일도 나옵니다.




포인트리 포인트


 마지막으로 KB국민카드 포인트리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포인트리도 OK캐쉬백과 연동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이런식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리도 쉽게 조회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카드를 이것저것 많이 들고 있다보면 카드 앱이나 공홈에서 일일이 확인하지 않는 이상 포인트가 정확히 얼마나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번에 본인의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네요. 다른 분들도 한번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