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추천게임 배틀라이트 (BATTLERITE)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스팀추천게임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아마 스팀 얼리억세스 단계의 게임이라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배틀라이트 (Battlerite)라는 게임입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유명해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정식 한글화가 되지 않아서 국내 유저들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물론 한글패치는 있어서 어느 정도는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저도 아는 지인이 극구 추천을 해줘서 스팀에서 구매를 하고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스팀추천게임 배틀라이트



 저도 예전부터 리그오브레전드나 히오스 같은 AOS 게임을 즐겨했습니다. 아... 히오스는 몇판 안했으니 빼주시길 바랍니다 (눈물). 최근에는 오버워치가 워낙 유행해서 지인들과 같이 한다고 오버워치에 빠져있던 적도 있었죠. 그런데 아무래도 제가 게임은 오래 했어도 피지컬적으로 컨트롤이 좋은 편이 아니라 힘들더라고요. 특히 롤 같은 경우에는 싸우기도 바쁜데 미니언까지 먹어야 하니까 신경 쓸게 많더라고요. 



스팀추천게임



 제가 오늘 소개하여드릴 배틀라이트라는 게임은 롤 같은 AOS 장르에 가깝지만 미니언이나 포탑이 없이 순수 영웅끼리 대결한다는 게 특징입니다. 현재 스팀에서 얼리엑세스 단계이고 유저 리뷰를 보시면 매우 긍정적 (Very Positive)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 한국어를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한글패치는 있는데 중간중간에 HTML 문자 같은 것들이 보입니다. 제대로 된 정식 한글화가 빨리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틀라이트


BATTLERITE 추천



 실제 게임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2:2 또는 3:3의 대결을 하게 되며 5판 3선승제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먼저 3판을 이기는 팀이 게임을 승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배틀라이트의 모든 스킬은 논타게팅 스킬입니다. 따라서 정교하게 스킬을 잘 맞춰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약간 걱정이 많았는데 실제로 게임을 해보니 오히려 논타게팅이라서 더 재미있더라고요. 내가 못 맞추면 어차피 상대방도 못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나만 어려운 게 아니라 남도 어려운 법이거든요 ㅎㅎ




 게임을 하다가 보면 기력이라는 요소가 들어가는데 롤로 비유하면 궁게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화면은 한 영웅이 궁을 쓰는 장면입니다. 저도 아직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어떤 영웅인지 잘 모르겠네요. 루크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추천게임으로 배틀라이트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타격감입니다. 이 게임이 얼리엑세스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싸우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스킬 하나하나를 쓰고 맞출 때마다 스릴과 쾌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손맛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게 느껴집니다. 



BATTLERITE




 그리고 게임을 하다 보면 콜로세움에서 싸운다는 느낌이 듭니다. 왜냐하면 제가 싸울 때마다 관중의 함성소리 같은 게 들리거든요. 그래서 마치 전장에서 직접 싸우고 있다는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2:2나 3:3으로 전투를 하다가 한 명이 죽게 되면 잠깐 동안 시간이 매우 천천히 흐릅니다. 그때 다른 사람들이 전략적인 판단을 하게끔 시간을 주는데 이 1초 2초의 시간이 매우 긴장감이 넘치더라고요.





 위의 사진이 3:3을 할 때고 아래가 2:2 대결을 할 때의 모습입니다. 전장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더군요. 게다가 시간이 지나면 데스매치가 되어서 외곽에서부터 큰 원이 점점 가운데로 조여듭니다. 그 원 밖으로 벗어나면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시간을 무한정 끌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 게임당 걸리는 시간이 10-15분 정도 밖에 안 걸립니다. 롤은 20-40분 정도 걸리는데 배틀라이트 Battlerite는 한 게임당 가볍게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물론 배틀라이트가 스팀 얼리엑세스 게임이기 때문에 단점들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매칭 시간입니다. 핑을 고려하지 않고 해외 서버로 선택했을 때는 매칭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지만 한국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주로 아시아서버 (일본서버)에서 게임을 해야 하는데 유저들이 많지 않아서 매칭에 오래 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 이 부분은 한글 지원이 되고 나야 해소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자잘한 버그들이 발생하더라고요. 이런 부분도 정식화가 되면서 다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배틀라이트 튜토리얼을 플레이 한 영상이 유튜브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제가 오늘 스팀추천게임으로 배틀라이트를 올린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배틀라이트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게임을 즐기시다가 마음에 들면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치 배틀라이트 홍보대사 같았지만 배틀라이트로부터 한푼도 받지 않고 제 돈으로 스팀에서 구매하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임을 말미에 밝혀드립니다 ㅎㅎ 나름 킬링타임용으로 즐기기에 괜찮은 게임입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