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하나머니로 OK캐쉬백 적립방법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우리에게는 나날이 개악이 되고 있는 포인트 세상에서 한줄기 빛과도 같은 삼성포인트가 남아 있습니다. 삼성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여러 루트를 알려드렸습니다. SC제일은행의 리워드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1:1로 전환할 수도 있고 신세계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충전해서 OK캐쉬백으로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로 OK캐쉬백 적립방법



 다들 아시다시피 OK캐쉬백에서 바로 충전을 하거나 하면 신세계포인트로 넘길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머니에서 OK캐쉬백으로 적립해서 넘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큰 루트를 설명해드리자면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 OK캐쉬백 - 신세계포인트 - 삼성포인트 이런 순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제가 예전에 신세계에서 삼성으로 넘기는 방법은 알려드렸으니 오늘은 하나머니와 OK캐쉬백 적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멤버스



 먼저 하나멤버스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저는 현재 하나머니가 90,070 포인트 있습니다. 하나머니를 모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옆에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하나머니 충전



 그러면 하나머니를 충전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하나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은 통장에서 바로 충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 통장이 없으므로 토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토스에서 충전을 한 후 Toss 충전하기 메뉴를 눌러서 하나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충전한 하나머니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멤버스 어플에서는 OK캐쉬백을 하나머니로 교환할 수는 있어도 반대가 안됩니다. 그렇게 하려면 OK캐쉬백 어플에서만 되더라고요.



하나머니로 OK캐쉬백 적립방법



 OK캐쉬백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저에게는 현재 10,512 포인트가 있네요. 저기에서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OK캐쉬백 적립방법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교환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이곳이 바로 OK캐쉬백 포인트를 다양한 마일리지와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교환할 수 있으나 교환비율이 22:1로 매우 좋지 못합니다. 삼성포인트로 보내기만 하면 15:1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무시합니다. 맨 아래에 하나머니 전환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이곳에서 하나머니와 OK캐쉬백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머니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해야하기 때문에 위에 탭 중에서 오른쪽 탭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하나멤버스 회원확인을 하게 됩니다. 저에게는 9만 하나머니가 있습니다. 전환할 하나머니는 한번에 5만씩만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9만을 모두 OK캐쉬백으로 바꾸고 싶기 때문에 5만 + 4만 = 9만 이렇게 두 차례에 걸쳐서 전환 신청을 했습니다.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하면 마지막으로 이렇게 확인하는 문자가 나옵니다. 예를 가볍게 클릭합니다.





 원래 제가 가지고 있는 1만 포인트에 더해서 9만 포인트가 늘어나 현재 저의 OK캐쉬백 포인트는 총 10만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 달에 한 번 하나머니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할 수가 있습니다. 전환한 OK캐쉬백은 신세계포인트로 보내고 그 뒤에 다시 삼성포인트로 보내서 최종적으로 삼성포인트에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1년에 총 100만 삼성포인트를 모을 수가 있습니다. 이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으로 15:1의 비율로 보낸다면 약 66666 마일리지를 모을 수가 있네요.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로 전환하는데 연간 한도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15:1은 힘들고 16:1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매달 10만원씩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적금을 드는것 같다고 해서 이 과정을 "삼포적금"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분들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