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70 카메라 GGS 렌즈필터 (+메모리카드)

후지필름 X70 카메라 GGS 렌즈필터 (+메모리카드)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얼마 전에 후지필름 X70 디카를 구입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 리뷰글을 읽다 보니 소정의 상품을 받거나 카메라를 직접 받고 리뷰글을 쓰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분들이 정말 부럽던데 저는 직접 제 돈 내고 리뷰글을 작성했습니다 ㅎㅎ 카메라를 사니까 아무래도 악세사리도 함께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카메라 사자마자 구입해뒀다가 이제 올려봅니다.






 일단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니콘 P310은 저용량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2000장 정도만 찍으면 꽉 차서 더 이상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죠. 그래서 이번에는 64GB 메모리카드로 구입했습니다. 128로 갈까 하다가 동영상 없이 사진만 찍으면 64GB로 충분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혹시 몰라서 USB 카드리더기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산 악세사리가 힐링 실드입니다. 일명 카메라 LCD 액정보호 필름이죠. 아무래도 LCD가 터치라서 계속해서 만져야 하기 때문에 기스도 방지할 겸 가벼운 제품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먼지 제거용 테이프도 있어서 실제로 작업(?)을 하기 전에 먼지를 다 제거하고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 먼지 제거 테이프를 이용하니까 공기방울 하나 없이 완벽하게 부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 핸드폰 보호필름은 예전에 붙이다가 실패했는데 다행히 카메라는 성공적으로 부착했네요 ^^;;;






 마지막으로 X70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 GGS 렌즈 필터도 구매했습니다. 렌즈 필터는 다른 여러 가지 제품군들이 많은데 이 GGS 필터는 렌즈 바로 위에 살짝 붙이면 되는 제품이더라고요. 제가 생각하기에 무난한 제품인 것 같아서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제품을 개봉하면 이렇게 GGS라고 적힌 필터가 제일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보이는 가이드에 은색선이 있는데 그게 테이프입니다. 은색선의 실드를 떼어내고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오른쪽의 GGS 필터를 가이드에 부착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가이드라인을 카메라 렌즈에 맞춰서 붙이면 됩니다. 가이드에 원형으로 표시된 부분이 정확하게 렌즈 외곽에 겹치게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뒤에 살짝 눌러서 부착시키면 됩니다.





 가이드를 떼어내면 이렇게 GGS 필터가 붙게 됩니다. 그리고 바깥쪽에 있는 보호필름을 떼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 





 마지막으로 보호필름까지 제거한 모습입니다. FUJINON ASPHERICAL LENS 바로 안에 GGS라고 작게 적힌 부분이 보이시나요? 그게 바로 GGS 필터입니다. 정말 딱 맞게 부착되어 있는 모습이죠? 렌즈 필터가 있는듯 없는듯하기 때문에 이 제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정말 잘 구입한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사면 이렇게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 다들 필터를 구입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유튜브를 보다가 정말 엄청난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유튜브에 카메라 강의를 올리는 토니&첼시라는 채널에서 발견한 영상입니다. 이 사람이 쓴 카메라 관련 책이 월드 베스트셀러라고 하던데 8분 40초부터 렌즈보호필터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열쇠로 렌즈에 기스를 엄청 낸 후에 사진을 촬영해서 결과물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하더라고요. 정말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실제로는 렌즈에 기스가 나도 결과물에 전혀 영향을 안 준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그럼 전 GGS 필터를 안사도 되었다는 말씀??? 약간 멘붕이긴 하네요... 다른 카메라를 잘 다루시는 이웃님들 계시면 저에게 설명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