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로그

오버워치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로그

오버워치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로그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게임인 오버워치의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로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리그오브레전드(일명 롤)를 할 때에는 OP.GG라는 사이트에서 자주 전적검색을 하곤 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만 하는 것보다 전적 검색을 통해서 결과를 보면 게임에 좀 더 집중을 하게 되더라구요. 아무튼 그랬던 롤의 PC방 점유율이 얼마전 오버워치에 의해서 무너졌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오버워치가 정말 인기는 인기인가보네요.



오버워치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워치 전적검색사이트 오버로그 바로가기



 여기가 바로 오버워치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오버로그입니다. 이곳은 전적검색 기능 이외에도 영웅 정보, 순위표, 동영상, 뉴스 및 인기방송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한글 배틀태그로도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확실히 오버로그도 전체적인 틀은 롤의 전적 검색 사이트인 OP.GG랑 비슷하게 이루어져있더군요. 이곳에 플레이어의 이름이나 배틀태그를 넣으면 본인의 전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이름의 경우 중복될 수도 있으니 배틀태그로 검색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오버워치 전적검색



 여기가 바로 전적검색 화면입니다. 현재는 경쟁전 출시로 인해 히스토리 그래프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이곳에는 실력 평점에 대한 요약 정보 및 역할별 통계 정보가 다 나옵니다. 아래에는 영웅별로 전적 정보도 함께 나옵니다.



오버워치




 그리고 전적검색 이외에도 영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디폴트로 되어 있는데 솔저를 가장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군요. 2위는 리퍼고 3위는 메르시입니다. 저도 오픈 베타를 진행할 때 잠시 플레이 해봤는데 상당히 재미있게 했습니다. 다만 처음 하실 때에는 약간 어지러울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오버워치 오버로그



 오버워치 영웅 정보를 이렇게 승률로도 정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승률 1위는 시메트라이며 2위는 토르비욘입니다. 예전에 롤 할 때도 이런식으로 승률이 높은 캐릭터 위주로 플레이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저런 캐릭터들이 OP일 확률이 높으니까요.



전적검색 사이트 오버로그




 영웅 정보 옆에는 순위표가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의 순위 정보가 있는 곳입니다. 경쟁전 실력 평점으로 정렬이 되어 있는데 현재 1위는 솔저를 주로 사용하는 TviQ라는 플에이어네요. 



오버워치 전적검색 오버로그





 순위는 경쟁전 실력 평점 이외에도 레벨, 평균 폭주, KD, 메달, 칭찬카드, 플레이 시간으로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오버로그




 순위를 레벨로 정렬을 해보니 현재 1위 레벨은 무려 487레벨이나 하네요. 2위하고도 거의 16레벨이나 차이가 납니다. 이 분들 밥만 먹고 게임만 하셨나보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오버워치 사이트



오버로그



 그 외에도 동영상 메뉴에서는 오버워치와 관련된 인기 영상들을 볼 수 있으며 뉴스에서는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큰 틀에서 봤을 때 롤 전적검색 사이트와 다를바가 없네요. 이제 오버워치도 본격적으로 경쟁전이 진행되니까 더 재미있어질 것 같네요. 저는 베타 이후로 해보지는 않았는데 주위에서 워낙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도 조만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번 빠지면 블로그도 안하고 잠수탈지도요. (웃음)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