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학점은 얼마? 네이버 학점계산기 사용법

내 학점은 얼마? 네이버 학점계산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대학생들은 기말고사도 마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시고 계실텐데요. 대부분의 학교에서 성적 입력을 다 마쳤을텐데 학점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도 있지만 오늘은 네이버 학점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렇게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학점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계산기가 바로 뜨게 됩니다.





 이 네이버 학점 계산기는 4.3점과 4.5점 만점 두 가지 방법에 맞게 계산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비어 있는 곳에 과목별 점수와 학점 (몇학점인지)을 입력하면 바로 평균 학점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F학점도 계산에 포함할 것인지 체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임의로 학점을 입력하고 아래의 계산을 클릭하면 총 평점과 전공평점, 이수학점, 전공이수에 대해서 간편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학점변환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으므로 정말 간단하면서도 제공하는 기능은 다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학생들이 네이버 학점계산기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예전에 엑셀 시트에다가 일일히 넣어서 계산했던 기억이 나는데 요새는 정말 편해졌네요. 그래도 나중에 성적이 확정이 되면 성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 제일 정확하니 미리 계산하는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